멀티미디어 응용의 예에 관한 보고서
- 최초 등록일
- 2007.08.29
- 최종 저작일
- 2007.08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멀티미디어 응용의 예에 관한 보고서입니다.
이 자료가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자료로 인해 모두 A+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본 자료는 한글97에서도 가능합니다.
목차
1) 키오스크(KIOSK)
1. 키오스크란
2. 키오스크 어원
3. 키오스크 시스템의 기대 효과
4. 키오스크의 장점
5. 키오스크 활용 사례
6. 나라별 실제 활용 예
2) 가상현실
1. 가상현실이란
2. 가상 현실 응용 분야
3. 가상현실 응용의 실제 예
3) IPTV [Internet Protocol Television]
1. IPTV 란
2. IPTV 특징
3. IPTV 실제 활용 예
4) 참고문헌
본문내용
멀티미디어 응용 ≪1≫키오스크(KIOSK)
■키오스크란■
정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 은행, 백화점, 전시장 등 공공장소에 설치된 무인 정보단말기로 각종 행정절차나 상품정보, 시설물의 이용방법 등을 제공한다. 터치스크린과 사운드·그래픽·통신카드 등 첨단 멀티미디어기기를 활용하여 음성서비스, 동화상 구현 등 이용자에게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무인종합정보안내시스템이다.
■키오스크 어원■
본래 옥외에 설치된 대형 천막이나 현관을 뜻하는 터키어(또는 페르시아어)에서 유래된 말
■키오스크 시스템의 기대 효과■
-서비스 개선
-업무능률의 향상
-이미지 제고
-24시간 서비스 가능
-경제성 향상
■키오스크의 장점■
-별도의 교육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
-COMPUTER와 인간과의 대화식 시스템
-TOUCH SCREEN을 이용 사용자가 조작하기 용이토록 구성된 시스템
친숙한 음성정보 서비스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구현
-HOST 및 기타 NETWORK과의 접속이 용이하므로 각종 정보 서비스 가능
참고 자료
네이버 백과사전, 두산동아 백과사전,
키오스크 참고 사이트
http://www.kiosk.co.kr/
http://blog.naver.com/ohnic1?Redirect=Log&logNo=100009594885
가상현실 참고 사이트
http://www.joakorea.co.kr/vr2002/vr.htm
IPTV 참고 사이트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610300025
http://www.zooin.net/kor/html/sub/product/product_IPTV.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