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게임분석 스페셜 포스
- 최초 등록일
- 2007.06.03
- 최종 저작일
- 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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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스페셜 포스의 게임분석 및 개선방안
목차
1. 게임 선택이유
⚀ 상기 게임을 선택한 이유
2. 게임이 흥미를 끄는 요소들
⚀ 게임을 즐기면서 즐거움을 주는 요소
⚁ 시스템적으로 흥미를 끌수 있는 요소
3.그래픽 특징
⚀ 전반적인 이미지 컨셉
⚁ UI의 편의성 및 비주얼적인 창의성 등
⚂ 팝업 메뉴의 사용자 편의성 및 메인메뉴, UI와의 전체적인 컨셉 통일
⚃ 그래픽 움직임과 사운드의 싱크 및 적절한 사운드 선택 여부
4. 타사게임 분석
⚀ 비슷한종류의 타사게임 특징 및 특이사항
⚁ 참조 사이트 및 자료 첨부
5. 게임이 성공(또는 실패)한 이유
⚀ 마케팅적인 측면 (게임 홍보 및 이벤트 부분)
⚁ 기술적인 측면 (그래픽, 프로그램, 기획적인 부분)
6. 게임에 대한 개선 방안
⚀ 흥미요소
⚁ 그래픽개선
⚂ 프로그램 개선
⚃ 마케팅적인 개선
본문내용
1.게임 선택이유
⚀상기 게임을 선택한 이유
중학교3학년 때 미국 ID사의 `둠(Doom)`, `퀘이크(Quake)` 시리즈와 밸브사의 `하프 라이프(Half-Life)` 시리즈 등 기억에 남는 게임을 했다. 요즘 최근에는 사실성에 비중을 둔 전쟁물 `카운터 스트라이크`, `스페셜포스`, `서든어택`, `워록` 등의 FPS 게임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중에서도 2006년 온라인게임1위 가장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스페셜포스가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서 선택
2.게임이 흥미를 끄는 요소들
⚀게임을 즐기면서 즐거움을 주는 요소들
아는형에 도움으로 스포를 접할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배웠지만 처음엔 도저히 못했었다. 솔직히 누가 나를 쏜건지도 몰겠고 왜 죽었는지도 모르고 어디로 가야 하는지도 모르고 다소 눈에 무리가 오고,, 손따로 몸따로 마음따로 움직여서 조작도 서툴고 등등 여러가지 애로사항이 많아서 중간에 포기 했는데, 훈련병 탈출하고 나서 계급이 금방 오르고 옆에서 잔소리 하는 그 형때문에 스페셜포스에대해 하나하나씩 알아가기 시작하구 지금은 대령이됐다.
정말 사실성을 바탕으로하여서 실감이나고 각종 여러가지 무기들 보조무기, 이런것과 총하나하나에 값이있어서 여러 가지를 못사니 고민해서 사야한다는것이 장점이자 단점일수도있다.
⚁시스템적으로 흥미를 끌수 있는 요소
일단 내가생각하기엔 다른 FS게임보다는 그래픽이 좋다고 생각이든다. 그래서 그런지 현장감이 뛰어나다. "제 2의 카르마" 라고 불리울 만큼 현장감 있던 게임이다
<스페셜 포스>는 기존 FPS에서 잘 다루지 않았던 영국, 프랑스, 미국, 한국 등 세계 유수의 특수부대를 소재로 한 게임이다. 특히 16명이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단체 협동을 중요시하는 분대 전투 시스템을 도입했다.
특수부대를 소재로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와 역동적인 타격감을 주고있고 특히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의 군사자문을 담당한 `플래툰`의 고증을 받아 더욱 사실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