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와 함께한 화요일][미치 앨봄][독후감][독서감상문]미치 앨봄의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독후감, 미치 앨봄의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독서감상문, 미치 앨봄의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읽고,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최초 등록일
2007.04.11
최종 저작일
2007.04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you**** 52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미치 앨봄의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독후감

목차

1. 내용 요약
2. 감상평

본문내용

모리는 한 대학의 교수이다. 다른 교수들과는 달리 열린 수업을 하는 학생과 친구가 될 줄 아는 그런 교수였다. 그러나 이런 모리를 하늘이 질투한 것일까. 모리는 루게릭이란 희귀병에 걸리게 된다. 그러나 모리는 역시 달랐다. 다른 사람들 같았으면 하늘을 원망하며 하루 하루를 지옥처럼 여겼을 텐데 모리는 단 1초도 소중히 여겼다. 자신을 찾아와 주는 친구나 제자 등에게 한 명 한 명 신경 써주며 그들을 위해 기꺼이 귀를 열어주고 얼마 남지 않은 시간을 쏟아부었다.
나라면 과연 그럴 수 있었을까. 만약 내가 그 상황이라면 하루라도 더 살기 위해 아등바등 거리며 가족이고 친구고 뭐고 나를 위해 살텐데... 모리가 참 존경스러웠다.
미치는 바쁜 현대인을 대표하는 인물이다. 최고가 되기 위해 많은 돈과 명예를 얻기 위해 몸부림치는 요즘현대인을 보는 듯 했다. 대학시절 그리 좋아하던 모리를 십 여년 동안 찾아 뵙지 못하고 아니 잊어버리고 미래 지향적인 삶을 살던 미치는 TV를 통해 모리를 찾게 되고 과거 회상에 잠긴다. 같이 식사를 즐기며 한시간이고 두시간이고 웃고 떠들며 웃던 그 때를...... 미치는 과거를 재연하고 싶어서 환장한 사람 마냥 매주 화요일마다 모리를 찾는다. 매주 볼 때마다 조금씩 변화가 생긴 모리지만 모리는 미치를 예전과 다름없이 대해줬다. 오히려 미치를 위해 점점 마비되어 가는 몸으로 더 이야기해주고 이야기 들어주며 웃어주었다.
한번 스승은 영원한 스승이라 했던가. 모리는 미치에게 이런저런 이야기로써 같이 눈물짓고 웃으며 미치를 현실의 소용돌이에서 건저주었다. 참 대단한 분이시다. 그렇게 힘든 상황에서도 자신보다 사랑하는 이를 생각할 수 있을까. 이런 게 참된 스승의 모습이 아닐까. 나에게도 저런 스승이 있다면..... 아니 내가 누군가에게 저런 사람이 되어 줄 수 있다면... 이런 생각에 잠겨본다.
모리는 미치에게 가슴 따뜻한 사랑을 남겨주고 세상을 떠난다. 모리가 미치에게 해주던 말들은 어느 새 나에게도 들렸고 내 가슴에 기리 남을 것이다. 비록 모리는 육체는 죽었으나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you****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000+
ㆍ전체 판매량
10,00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153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0%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미치 앨봄][독후감][독서감상문]미치 앨봄의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독후감, 미치 앨봄의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독서감상문, 미치 앨봄의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읽고,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