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셈블리어 연습문제 4장
- 최초 등록일
- 2007.03.07
- 최종 저작일
- 20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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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인하대학교 어셈블리어 연습문제 4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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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4-1~4-20
본문내용
4.1 컴파일러와 어셈블러의 차이점을 설명하라.
;컴파일러는 소스 코드를 기계 코드(기술적으로는 목적코드)로 번역하지만, 어셈블러는 저급 언어를 목적코드로 번역한다.
4.2 어셈블리 언어에서 예약어란 무엇인가? 두 가지 예를 들라.
;ADD, SIZE
4.3 어셈블리 언어에서 식별자의 두 가지 유형은 무엇인가?
;이름 & 레이블
4.4 데이터 세그먼트에 정의된 다음 항목들에 대해서, 어느 것이 올바른지를 판단하라. 올바르지 않은 항목에 대해서는 그 이유를 설명하라.
(a) $50
(b) AT&T - & 문자는 사용할 수 없다.
(c) @$_A
(d) 23AC - 첫 번째 문자로 숫자를 사용할 수 없다.
(e) EBX - EBX는 예약어이다.
4.5 명령어와 지시어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각각에 대해서 두 가지 예를 들라.
;명령어는 기계어로 나타낼 수 있지만, 지시어는 어셈블러의 과정 동안만 작동하고, 실행 가능한 기계 코드로 생성되지 않는다.
명령어 - MOV, ADD
지시어 - PAGE, TITLE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