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1회 여성주간 기념 여덟 번째 여성 영화제 감상문

*소*
최초 등록일
2007.02.11
최종 저작일
2007.01
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소개글

제 11회 여성주간 기념 여덟 번째 여성 영화제를 다녀와서
작성한 감상문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계획되었던 일정이 약간 바뀌어 오늘은 하루는 청주 YWCA 여성종합상담소에서 주최하는 여성주간 기념 여성영화제에 참여를 했다. 먼저 여성영화는 말 그대로 여성을 주인공으로 하고 있으면서 페미니즘 적 요소를 담고 있는 영화를 의미한다. 즉, 여성의 권리를 확장하고 여성의 자아를 강조하려는 노력이 깃든 영화라고 할 수 있다.
남성주의 시각이 팽배한 현실 속에서 여성의 관점에서 세계를 바라보자는 영화제로 우리는 5편의 다큐멘터리와 드라마를 관람 했다. 그 중 첫 번째로 보았던 <쇼킹패밀리>라는 다큐멘터리가 가장 기억에 남고 독특했다. 우리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여성들이 아니라서 더 그러했다. 대한민국에서 아니, 여성 불평등 적인 세상 속에서 자신의 주장을 굽히지 않고 살아가는 모습이 나도 모르게 존경 시 되고 우상화 되었는지도 모른다.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도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아무렇지 않게 담배를 피는 모습과 이 세상에서 그다지 인정해 주지 않고 나약한 존재로 보는 이혼녀 임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세상을 당당하게 살아가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산다. 부모님과 함께 사는 집에서도 단지 간섭 받기 싫어서 독립을 하고 자신이 먹고 싶을 때 먹고 자고 싶을 때 자는 이들을 자유로운 방랑자라고 표현하고 싶다. 그리고 이들을 닮고 싶기도 했고 한편으로는 부럽기까지 했다.

참고 자료

없음
*소*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상세우측 배너
제 11회 여성주간 기념 여덟 번째 여성 영화제 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