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과 성-영화 `죽어도 좋아`를 보고

*애*
최초 등록일
2007.02.05
최종 저작일
2004.04
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소개글

노인복지론 수업 중 노인과 관련된 비디오를 보고 사회복지적 감상문을 레포트로 제출하라고 하여 `죽어도 좋아`를 선택했습니다. 교수님의 추천을 받고 선택했지만, 사실 선뜻 보기가 망설여졌었습니다. 왠지 징그럽기도 할 거 같았고, 노인과 성은 너무 안 어울리는 거 같았거든요. 그런데, 막상 보고 나서는...,`그래 맞아. 할머니, 할아버지도 우리와 같은 사람이었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제 자신에게 노인은 무성적이고, 노인의 성은 혐오스럽다는 편견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화 ‘죽어도 좋아’, 영어판으로는 ‘too young to die`. 이들은 무엇 때문에 죽어도 좋다고 하는 것일까? 또 어떤 이유로 죽기엔 너무 젊다고 하는 것일까?
이 영화가 개봉되기 전, 많은 영화잡지사에서는 노인들의 성을 다뤄 파격적이지만, 그에 비해 지극히 평범한 영상의 영화가 나온다며 기사를 실어 내보냈다. 이는 우리나라 최초로 노인들의 성을 다룬 영화라는 것과 실제사례의 실제인물인 70대 노부부가 주인공으로 출연해 6mm카메라의 영상으로 자신들의 사생활을 공개하다는 것이 영화를 만드는 사람에게도, 보는 사람에게도 큰 충격일 것이라 생각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정작 영화를 개봉하고 나서는 일주일만에 간판을 내린, 상업적으로는 성공하지 못한 영화였다. 지금까지의 관객 동원율 단 5천여명. 노인들에 대한 편견을 깨고자 노력하였지만 많은 이들의 외면을 당해야 했다. 사실, 나도 편견에 사로잡혀 이 영화를 외면했다. 2학년, 가족복지를 배울 때, 정은교수님께서 이 영화를 추천해 주셨지만, ‘너무 징그러울 거 같애. 충격받기 싫어. 어르신들이 왜 그러시지?’라며 보기를 꺼려했다.
많은 이들이 외면하고 꺼리는 가운데서도 이 영화는 한 가지 메시지를 곧게 전한다. 그것은 바로, ‘노인도 사람이다.’라는 것.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노인도 사랑을 받고 싶어하고, 사랑을 주고 싶어 한다’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애*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상세우측 배너
노인과 성-영화 `죽어도 좋아`를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