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의 기봉이를 보고

최초 등록일
2007.02.04
최종 저작일
2006.11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lad**** 79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장애인을 소재루 다룬 영화 맨발의 기봉이를 보고 느낀점을 간략히 적었습니다.
장애인복지 수업을 들으면서 작성한 레포트 인데, 앞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 시설 개선 등의
관점에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장애인 영화 『맨발의 기봉이』는 4살 때 지능이 멈춰버린, 지금은 40살이 넘은 아저씨의 이야기인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이다. 장애인 영화 중에 이 영화를 선택한 것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현실성 있고, 주인공인 기봉아저씨가 자신의 장애를 딛고 자신이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을 발견해 꿈을 갖고 결과가 어찌 됐건 마라톤이라는 것에 도전을 한다는 것 때문이다.
이 영화에서 기봉이라는 불리는 아저씬 어릴 때 열병을 앓고 4살 때 지능이 멈춘 40살 넘은 아저씨이다. 기봉이라는 사람은 어머니에게 항상 따뜻한 음식을 전하고자 신발이 닳을 까봐 맨발인 채로 만날 달려 다녀서 맨발의 기봉이라 불린다. 기봉이 아저씨는 동네 사람들의 소일거리를 도와주면 푼돈을 받아 생계유지를 한다. 그러던 어느 날 기봉이 아저씨가 마라톤대회가 열리는 곳에서 얼떨결에 번호표 잃어버린 사람을 찾으려다가 그 대회에서 우승하게 되고, 이장님이 그런 기봉이 아저씨의 달리기에 대한 가능성을 보고 전국 하프마라톤에 내보내려한다. 마을사람들은 처음에 반대한다. 대회에 출전 하려고 연습하던 어느 날 기봉이 아저씨가 쓰러져 병원에 찾아 간다. 의사선생님은 심장이 안 좋아서 하프마라톤은 무리라 하였고 이를 이장님은 관두게 하려했지만 기봉이 아저씨가 뛰려는 의지가 강했다. 또한, 마을사람들이 출전에 의의를 두자고 하여서 출전을 한다. 결국 꼴등으로 완주를 하고 그 순간 엄마는 서산에서 서울까지 힘들게 올라와 기봉이 아저씨에게 무슨 일이 있을까 생각하며 올라오며 기봉이 아저씨를 보고 울며 끌어안으며 영화가 끝이 난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lad****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1
ㆍ전체 판매량
695
ㆍ최근 3개월 판매량
3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B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맨발의 기봉이를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