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에게 큰 영향을 미쳤던 종의기원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해보아야 할 문제를 다룬 책이기에 한번쯤은 읽어볼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다윈의 진화론은 수천 년, 수만 년 동안 창조론을 신봉하던 인류에게 너무나도 큰 물의를 일으키기에 충분한 이론이였고 명확한 근거까지 갖추고 있었기에 반박의 여지조차 없었던 것이었다. 때문에 당시 종교론자들에 의해 진화론은 헛소리로 일축이 되었고 다윈은 악마로 내몰리기까지 했던 것이다. 하지만 역사속의 위인들이 늘 그랬듯이 다윈 역시 수많은 시련을 겪었음에도 굴하지 않았기에 오늘날 다윈의 이론이 창조론과 더불어 뚜렷한 사상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먼저 책의 줄거리를 요약해 보면 다윈은 종의 기원에 대해 총 15장에 걸쳐 결론을 내고 있다. 제 1장은 재배, 생육 하에서 생기는 변이에 대한 것으로 옛날부터 있었던 가축의 사육이나 식물의 재배에서 인간에 의해 우수한 종들만 분류되고 이들만을 키우면 그 우수한 종들이 가지고 있던 형질들을 물려받은 후손들이 생기는 변이 과정이 반복되어 결국 인간의 노력으로 인간에게 유익한 형질의 품종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즉 더 좋은 털을 가진 양이나 더 좋고 많은 열매를 맺는 과수들의 재배에서 볼 수 있다. 또한 여기서 그는 집비둘기를 예로 들어 집비둘기의 생김새나 날아다니는 모습 등의 행동특성 등 오랜 관찰을 통해 집비둘기가 들비둘기와의 유사성을 들어 이들이 들비둘기 또는 그 변종에서 나왔다고 주장 하고 있다.
제 2장에선 자연 상태에서 생기는 변이에 대한 내용으로 1장 에서처럼 인간이 사육하는 종들만이 아닌 자연 상태의 종들도 나름대로 우수한 형질로의 변이를 거치고 있다는 주장이다. 또한 종이 고정불변이 아니라 계속해서 변이가 발생하고 그런 변이가 변종을 거쳐 새로운 종으로 이어진다는 것으로 자연 상태에서도 인간의 인위적인 노력 없이 이것이 진행된다는 내용이다.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