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난타의 성공과 우리의 문화산업

*민*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6.11.13
최종 저작일
2005.05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난타에 대하여 정리하고, 성공요인에 대하여 분석하고,
난타와 비교하여 우리의 문화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하여 분석하였다.

목차

□ 서론
▲ 난타의 성공과 우리문화 연극의 현실

□ 본론
▲ 난타의 성공
▲ 난타의 제작배경
▲ 난타의 특징
▲ 난타의 성공요소
- 아낌없는 투자
-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 아니다
- 시장개척 <해외시장>
- 예술성도 마케팅을 잘해야 한다

□ 결론
▲ 한국문화산업의 방향과 변화
-참고문헌

본문내용

■ 난타란 무엇인가?
`난타(亂打)`란 권투시합의 난타전처럼 마구 두드린다는 뜻이다.`난타`는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드라마화 한 작품으로써 한국 최초의 Non-Verbal Performance이다. Non-Verbal Performance란 아무런 대사 없이 리듬과 비트로만 구성된 장르를 말한다. 한국의 사물놀이를 서양식 공연양식에 접목한 이 작품은 대형 주방을 무대로 하여 네 명의 요리사가 등장하여 결혼 피로연을 위한 요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각종 주방기구 즉 냄비, 프라이팬, 접시 등을 가지고 사물놀이를 연주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사물놀이의 리듬이 갖고 있는 원시적 폭발력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도록 힘과 속도감에 주안점을 두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리듬과 비트로 구성된 작품이면서도 뚜렷한 줄거리와 드라마가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연극인 것이다.

■ 난타의 제작 배경
1990년대 초,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기 시작한 Non-verbal Performance가 세계 공연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할 무렵, (주)PMC PRODUCTION(환 퍼포먼스)에서는 국내 작품시장의 한계를 안타깝게 여기고, 새로운 형식을 검토하던 중 1996년부터 세계인을 타깃으로 하는 뮤지컬을 만들기 위해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갔다.
이후, 다양한 소재와 아이디어를 수렴하던 중,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취지 아래 우리 고유의 리듬과 공간을 소재로 하겠다는 기본 틀을 갖게 되었다.

참고 자료

송승환 (2003), 『세계를 난타한 남자 문화 CEO 송승환』, 북기앙
*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호스피탈리티경영(호스피탈리티 산업군 사례와 경영개선 포트폴리오) 9페이지
    표 2 난타 성공 요인 분석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충성도 및 몰입 산업 내 ... 난타의 성공 요인은 처음부터 세계시장을 목표로 기획되어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기 ... 통한 다양한 수익 창출로 우리 문화시장의 세계화 가능성을 처음으로 제시하였는데
  • 한글파일 [보고서] 한국의 뮤지컬 산업 현황 및 문제점과 발전 방안 7페이지
    넌버벌 퍼포먼스(non-verbal performance)장르의 하나인 ‘난타 ... 향후 우리나라를 문화콘텐츠 강국으로 발전시킬 성장 주역이지만 현재 법률적 ... 국내 뮤지컬의 산업화 역사 우리나라 뮤지컬은 1980년대 후반부터 산업화의
  • 한글파일 [생기부][세특][예체능 과목 특기사항 예시문] 미술, 음악, 체육 세특 예시문입니다. 유익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6페이지
    비평 활동에서 문화산업의 시대인 오늘날, 상업시설의 공간 디자인에 주목하고 ... 종이컵 산수화를 제작하는 활동에서 우리나라 진경산수화의 참고 도판을 찾아보고 ... 비록 처음에는 정확도가 떨어져 성공하지 못했을지라도 포기하지 않고 끈기 있게
  • 파워포인트파일 커뮤니케이션 조사론 발표 자료 - 대학 축제 학생 참여도를 높이는 방안에 관한 사례연구 15페이지
    전라남도 함평군은 전형적인 낙후지역으로 천연자원 , 산업자원 , 관광자원 ... 참여도가 달라지는 경향이 매우 크다 2019-1 커뮤니케이션조사론 연구배경 우리 ... 열리며 재학생은 물론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든 사람이 참여 가능 판소리 , 난타
  • 한글파일 한식세계화 필요성 및 성공,실패사례분석 및 한식세계화 성공방안제시 10페이지
    - 우리 음식 및 음식문화의 세계화는 우리의 음식 및 음식문화 산업의 시장확대와 ... 발전 도모 - 음식 및 음식문화 산업은 대규모 산업으로서의 의미를 가짐 ... 따라 한국의 문화도 호황을 누리고 있다. (3) 음식과 음식문화우리의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 - 전복
탑툰 이벤트
난타의 성공과 우리의 문화산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