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령공주, 미야자키 하야오, 모노노케 히메
- 최초 등록일
- 2006.11.11
- 최종 저작일
- 20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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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원령공주, 미야자키 하야오
캐릭터의 사진, 저의 의견 등 상세히 설명을 해놓았습니다.
교양시간에 A+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1. 원령공주 소개...
2. 원령공주의 제작 과정...
<원령공주에서 사용된 제작 기법>
(1) CG (Computer Graphics)
(2) 맵 핑
(3) 다중 합성
3. 인물소개
4. 작품의 줄거리
(1) 프롤로그
(2) 전반적인 스토리
(3) 에필로그
5. 미야자키 하야오에 대하여
6. 원령공주에 대한 나의 생각들...
###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와 <원령공주>의 유사성 ###
본문내용
1. 원령공주 소개...
‘붉은 돼지’ 이후 5년 만에 내놓은 미야자키 하야오의 최초의 시대극이자 마지막 작품이다. 제작비 20억엔, 구상기간 16년, 제작기간 3년, 작화 장수 14만 4천장 등 일본 애니메이션 역사상 여러 부문에서 새로운 기록을 수립하였다.
미야자키 감독에 의해 이끌어지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지브리(GHIBLI Studio)가 세계로 도약하는 첫 작품이라는 중대한 목표를 앞에 두고, 감독인 미야자키를 중심으로 모든 스텝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제작에 참여하였다. 작품의 내용 면에서도 전작들의 총집합체라고 할 만큼 미야자키의 모든 작가적 역량이 발휘되었으며 자연파괴와 남녀차별에 대한 비판, 병에 의한 차별의 괴로움 등 메시지와 주제의식도 다각도에서 이루어진다.
특히, 제작의 기술적인 면에서는 그 동안 미야자키 자신이 꺼려왔던 컴퓨터 그래픽을 대폭 수용하여 극도록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활극을 보여주고 있다.
팬들의 기대에 충분히 부흥한 스튜디오 지브리의 20세기 최고의 역작이다.
2. 원령공주의 제작 과정...
`모노노케 히메`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최초로 CG(Computer Graphics)와 디지털을 대량으로 활용한 작품으로 아날로그 방식과 디지털 방식의 혼합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택한 첫 번째 작품이다. 수작업인 셀 애니메이션을 고집해왔던 미야자키 감독이 CG를 도입하면서도 `CG처럼 보이지 않는 CG`, `손으로 그린 듯한 CG`를 위해 셀과 CG를 조화롭게 합성했다. 그 결과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회사인 `마이크로 소프트`사와 함께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어 냈다. 셀 애니메이션의 특징을 최대한 살 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낸 것이다.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표현해 낼 수 없는 삼차원적 감각이 가능해 지면서 영화 속 인물들과 사물들의 움직임은 전작과는 다르게 긴박하고 역동적인 화면을 연출하여 영화의 스펙터클을 느끼게 했다. 색채에 있어서도 많은 실패를 거듭한 끝에 지브리 작품 특유의 투명한 색채를 찾아내는 데 성공하여 CG 기술로도 그 표현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참고 자료
1) http://www.mononoke.co.kr
2) http://movie1.naver.com/movies/cinedata.html?cinema_id=15154
3) http://myhome.hanafos.com/~ppjyjy
4) http://films.hitel.net/film.php?film=A9303
5) http://cinema.empas.com/movies/cinedata.html?cinemaID=15154
6) http://www.kangdong-ani.co.kr
7) http://search.empas.com/search/img.html?q=%BF%F8%B7%C9%B0%F8%C1%D6&qn= &v=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