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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산업의 현황과 미래 그리고 사례

*민*
최초 등록일
2006.10.05
최종 저작일
20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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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경영전략 시간에 발표한
게임산업- 모바일게임에 대한 현황과 앞으로의 추세를 정리하여
PP자료로 만들어 발표한 A+자료입니다.
발표자료에 필요한 사례자료가 풍부하여 발표하는데 상당히 유리합니다.

목차

게임산업 개요
게임산업 분류
모바일 게임
모바일 게임시장 분석
모바일 게임시장 사례

본문내용

게임 산업 시장
가.국내게임시장
스타크래프트의 열풍
- 전세계 게임판매량의 1/3을 한국시장에서 판매.
- 프로게이머와 게임평론가, 게임해설가라는 신종직업 탄생.
IT산업중 게임 산업이 주목할 만한 발전.
여가산업 및 엔터테인먼트산업의 대두
국내 온라인게임 업체들의 활발한 개발
-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http://search.ytn.co.kr/search_view.php?m_cd=0105&jkey=20*************460
04년 6월5일자 YTN보도 입니다.

나. 국외게임시장
미국
- 세계게임시장 주도.
- 자본과 영상, 영화 등의 풍부한 컨텐트와 아이디어.
- 대규모의 다양한 PC용 게임분야에서 세계 시장의 70%독점.
- 대부분의 게임들이 네트워크 멀티플레이 기능.
일본
- 비디오 게임기(가정용게임)의 최대 시장이자 최대 생산국.
- 세계적 애니메이션 산업기반으로 세계 가정용 게임시장의 90%장악.
- 플레이스테이션2의 성공.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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