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네트워크]4장 연습문제

*승*
최초 등록일
2006.09.28
최종 저작일
2006.01
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복습문제

4.1~4.4절

4.5절
4.6절

4.7절

문제

본문내용

4.1~4.4절

3. 링크상태와 거리 벡터 라우팅 알고리즘을 비교하고 대조하라.
->
10. 20 msec마다 40바이트 데이터를 만드는 응용을 가정하자. 각 데이터는 TCP 세그먼트로 그리고 IP 데이터그램으로 캡슐화 된다. 각 데이터그램의 몇 퍼센트 정도가 오버헤드일까? 몇 퍼센트 정도가 응용 데이터일까?

12. 그림 4.29를 보라. D의 원래의 테이블에서 시작을 해서 D는 A로부터 다음과 같은 정보를 받는다고 가정하자.

17. 스위치의 출력 포트에서 왜 버퍼가 필요한가? 스위치의 입력포트에서 왜 버퍼가 필요한가?
18. IPv4와 IPv6헤더 필드를 비교 대조하라. 공통으로 사용하는 필드가 있는가?

4. 문제 3의 네트워크를 생각해보자. 다익스트라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표4.2와 비슷한 표를 사용하여 다음을 설명하여라.
a. A에서 모든 노드까지의 최단 경로계산

b. B에서 모든 노드까지의 최단 경로계산

b. B에서 모든 노드까지의 최단 경로계산

5. 다음과 같은 네트워크를 생각해보자. 각 노드가 초기에 이웃까지의 비용을 알고 있고 가정하자. 거리 벡터 알고리즘을 생각해 보고 노드 E에서의 거리 테이블 엔트리를 보여라.

노드 E에서의 거리 테이블 엔트리

참고 자료

컴퓨터 네트워킹
저자:James F. Kurose , 최종원역
홍릉과학출판사
*승*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네트워크]4장 연습문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