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원격 로그인 소켓 프로그램
- 최초 등록일
- 2006.07.12
- 최종 저작일
- 2005.04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소켓 프로그래밍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id, password를 입력 받은 후, 서버로 전송
서버프로그램에서는 받은 id, password를 미리 주어진 특정 id, password와 비교한 후,
다시 클라이언트에 로그인이 성공했는지에 대한 메시지를 전송한다.
목차
문제
서버 프로그램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테스트화면(서버, 클라이언트)
본문내용
소켓 프로그래밍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id, password를 입력 받은 후, 서버로 전송
서버프로그램에서는 받은 id, password를 미리 주어진 특정 id, password와 비교한 후,
다시 클라이언트에 로그인이 성공했는지에 대한 메시지를 전송한다.
<서버 프로그램>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unistd.h>
#include <string.h>
#include <arpa/inet.h>
#include <sys/types.h>
#include <sys/socket.h>
void error_handling(char *message);
int main(int argc, char **argv)
{
int serv_sock;
int clnt_sock;
char id[] = "kdwp\n";
char pass[] = "11111\n";
char receive_id[30];
char receive_pass[30];
char success_message[100]="login success!\n";
char fail_message[100]="wrong information!\n";
struct sockaddr_in serv_addr;
struct sockaddr_in clnt_addr;
int clnt_addr_size;
int recv_num=0;
if(argc!=2){
printf("Usage : %s <PORT>\n",argv[0]);
exit(1);
참고 자료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윤성우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