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온라인 게임의 실태와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안
- 최초 등록일
- 2006.06.28
- 최종 저작일
- 2003.10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본문요약 참고하시고
많은 이용 부탁드려요-
목차
Ⅰ.온라인 게임을 조사대상으로 선택한 이유
Ⅱ.온라인 게임의 정의
Ⅲ.온라인 게임의 실태
Ⅳ.온라인 게임의 좋은 점과 나쁜 점
Ⅴ.온라인 게임의 문제점 해결방안
본문내용
Ⅰ.온라인 게임을 조사대상으로 선택한 이유
a.온라인 게임을 건전한 여가활동으로 이용하기 위해서
b.실태 및 장,단점을 알아보고 올바른 여가활동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Ⅱ.온라인 게임의 정의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을 연결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말하며, 흔히 머드(MUD; Multiple User Dialogue 혹은 Multiple User Dungeon)게임, 머그(MUG; Multiple User Graphic)게임이라고 한다.
간단히 말하면 온라인 게임이란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게임이다.
Ⅲ.온라인 게임의 실태
1.온라인 게임의 형태
-온라인 게임은 사용하는 기기(pc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게임 등)와 게임의 형태(온라인게임, 웹 게임, 네크워크 게임 등)로 나눌 수 있으나 최근에는 거의 모든 게임이 온라인화하는 추세여서 게임의 형태를 나누는 것은 거의 무의미하다고 볼 수 있다.
①온라인게임: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게임. 예)리니지, A3, 뮤 등
②웹 게임: 웹상에서 다운을 하지 않고 실시간으로 간단히 실행시키는 게임으로 플래시게임과 자바애플릿게임 대표적이다. 게임의 용량이 작아 표현하려는 것을 제대로 표현할 수 없기에 현재는 외면당하는 추세지만 다운받는 시간이 비교적 짧은 한게임의 고스톱이나 포커 같은 것을 웹 게임이라고 한다면 간단한 게임을 좋아하는 여성유저한테 인기가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