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만한]산만한 아이를 고쳐주는 한달놀이플랜

최초 등록일
2006.06.09
최종 저작일
2005.10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2sh**** 25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소개글

다른 아이들에 비해 내 아이가 지나치게 산만하다면 엄마는 내심 걱정이 될 수밖에 없다.아이의 성격을 바로잡아 준다고 엄마가 지나치게 간섭하거나 잔소리를 늘어놓으면 아이는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가장 좋은 방법은 놀이를 통해 아이의 성격을 보완해 주는 것이다.소아정신과나 유아상담센터 등의 전문기관에서 실시하는 `놀이 치료`를 통해 산만한 아이의 성격을 교정할 수 있는 한 달 놀이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gross motor
1_첫째 날은 ^대근육 놀이^의 날- 산만한 아이의 가장 큰 특징은 신체 활동이 활발하다는 점이다.이런 장점을 살려 대근육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데,자전거 타기,계단 오르내리기,달리기,점프하기 등의 놀이가 대근육 운동에 해당한다.그중에서도 아이의 흥미를 끌 수 있으면서 동시에 집중력을 키워 줄 수 있는 운동은 자전거 타기다.자전거를 타면서 앞과 옆을 보고,발과 손을 동시에 움직이며 장애물을 피해 나가는 과정은 손의 협응력을 높여 주고 아이의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시켜 준다.아이가 자전거를 탈 때는 부모가 뒤를 따라다니면서 잔소리를 하지 말아야 한다.아이가 엄마의 말을 듣기 위해서 고개를 돌리다가 예상치 못한 위험에 처할 수 있기 때문이다.

fine motor
2_둘째 날은 ^소근육 놀이^의 날- 산만한 아이들은 대근육운동 능력은 잘 발달되어 있는 반면,섬세한 동작을 요하는 소근육운동 능력은 상대적으로 뒤떨어진다.이럴 때는 아이의 집중력을 높여 주는 놀이가 필요하다.예를 들어 실에다 다양한 모양의 구슬 꿰기 놀이를 해본다.도형별,색깔별로 구슬꿰기를 하다 보면 아이는 일정한 규칙을 익히게 되고 사물의 인지 능력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연령에 맞게 커다란 고리 끼우기부터 시작해 작은 구슬 꿰기까지 차근차근 진도를 나간다.

visual motor coordination
3_셋째 날은 ^눈과 손의 협응 놀이^의 날- 성격이 급한 아이들은 사물을 볼 때 건성으로 지나칠 때가 많으므로 섬세하고 신중하게 사물을 바라보는 능력을 훈련시켜야 한다.엄마가 먼저 흰 도화지에 여러 종류의 도형을 겹치거나 늘어놓는 방식으로 그림을 그린 후 아이에게 그대로 따라서 그려 보게 한다.이때 어떤 도형을 빼고 그리거나 서로 떨어져 있는 도형을 겹쳐서 그리는 등 실수를 할 수 있는데,잘못을 지적하기보다 아이에게 다시 한 번 차근차근 설명해 준다.엄마가 그린 그대로 아이가 따라 그리게 되면 그 뒤에는 외워서 그리도록 해보자.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2sh****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5
ㆍ전체 판매량
487
ㆍ최근 3개월 판매량
1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B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산만한]산만한 아이를 고쳐주는 한달놀이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