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론]음률,교육이론가

최초 등록일
2006.06.08
최종 저작일
2006.06
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7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jym** 11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소개글

졸탄코다이, 에밀 자크 달크로즈, 칼오르프, 스즈끼
4사람의 교육이론가를 2장의 표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교육철학, 음악교수법, 정리 및 어록 으로 정리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졸탄코다이 (1882~1967, 헝가리)
작곡가, 음악교육자
* 음악은 모든 어린이의 것이다.

* 음악은 참여를 통해 경험되어야 한다.

* 음악의 지도는 어릴 때에 시작되어야 한다.

* 음악적 언어(민요를 뜻함)는 모국어를 배우듯이 익혀야 한다.

* 목소리는 모든 사람에게 주어진 자연적인 악기이며, 조기 음악지도에 있어서 `함께 부르기`는 독창이나 악기 연주보다 더 효과적이다.

* 민족 음악 문화의 유산인 민요를 음악교육에 주로 사용한다.

* 음악은 어린이들의 매일의 일과로서 경험되어야 한다.

* 예술적으로 가장 가치 있는 악곡만이 음악 학습의 교재가 되어야 한다.

* 훌륭한 음악교사는 어릴 때부터 바르게 교육받은 사람이어야 한다.

* 가능한 한 어린이들을 존중하고 관심을 가지고 대하며, 그들의 음악적 능력을 최대한으로 향상시켜줌으로써 전인적 성장에 도움을 주어야 한다.

* 이동도법에 의한 계명창
-외국의 좋은 방법 변형․혼합
⇒귀토 다렛쬬 `Ut queant laxis`계이름+존 커웬의 토닉 솔파체계
-코다이두문자 만듦
⇒코다이 계이름/코다이 두문자
do(도)/d, re(레)/r, mi(미)/m, fa(파)/f, so(소)/s, la(라)/l, ti(티)/t, do`(도`)/d`
⇒계이름의 첫 글자를 사용하여 초보자들이 읽고 쓰기 쉽게 함

* 손기호
-손의 위치나 모양에 의해 음의 고저나 상행, 하행을 선율 흐름에 따라 나타내고, 양손 이용시 전조 또는 성부별 움직임까지 나타낼 수 있음
-내청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음

* 리듬지도
-기본 박의 길이를 기준으로 하여 음표 및 쉼표의 길이를 파악하고 표현하는 학습과 리듬꼴을 익히는 학습
-신체리듬을 통해 리듬을 배움
-라임을 통해 기본 박을 느끼게 함
-음표의 음가를 기둥과 기만으로 나타내 단순화된 악보를 통해 읽기능력을 도움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jym**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10
ㆍ전체 판매량
78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3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B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음악이론]음률,교육이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