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한국 코카콜라의 프로모션사례 (CokePlay.com)
- 최초 등록일
- 2005.12.28
- 최종 저작일
- 20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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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코카콜라의 인터넷을 활용한 프로모션 사례에 대해 CokePlay.com 사이트를 중심으로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1. Cokeplay란?
2. Targey
3. 프로모션 시행배경
4. 제휴프로모션 전략
5. 주요 컨텐츠
6. 시사점
본문내용
1. CokePLAY 이란?
- 코카콜라의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코카콜라를 구입한 후에 CokePLAY.com이나 휴대폰 으로 **77777로 접속하여 코카콜라 패키지에 인쇄된 코드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플레이 포인트’라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 플레이 포인트를 누적하게 되면 음악, 게
임, 모바일 다운로드, 경품 할인구매 및 응모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서비스짱’에 도 전하여 제2의 신화가 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2. Target
- 코카콜라의 주요 고객인 젊은 층(특히 게임과 연예인에 관심이 많은 중고생들)을 대상으 로 이벤트 진행
3. 프로모션 시행 배경
- CokePLAY.com은 콜라 시장의 쇠퇴로 인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젊고 다이내믹한 음료로서 코카콜라의 이미지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된 단순한 온라인 경품행사 사이트였으나 작년에 이 프로모션이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면서 한국코카콜라는 여세를 몰아 이의 확장 운영을 통한 마케팅을 시행하기로 하였다. 그리하여 CokePLAY는 온라인 경품 행사를 위한 사이트에서 충성도 높은 소비자들을 유지하기 위한 문화 커뮤니티로 점차 발전하고 있다. 타겟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사이트의 품질과 내용을 고급화해 나가고 `코크플레이 씨티`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참고 자료
머니투데이- 넥슨 ‘카트라이더’와 ‘코카콜라’의 만남 2005/6/26
헤럴드 생생뉴스 - 신화 ‘제2의신화’ 찾기에 직접 나서다. 2005/5/6
동아일보 - “제2의 신화 찾아라” 오디션 과정 방영 2005/4/26
아이뉴스24 - 1인 미디어, 온라인 광고업계에서도 ‘효자’ 2005/1/6
조선일보 - 한국에서 뜨면 세계서 통한다. 마케팅도 韓流 2004/12/12
머니투데이 - 온라인음악, 온-오프 제휴마케팅 활발 2004/9/15
머니투데이 - 레인콤, “온라인 음악 서비스 개시” 2004/4/19
EBN - 식품,온라인 게임업체 공동 이벤트 활발 2005/4/7
고뉴스 - 보키닷컴, “코카콜라안에 보키가 있다” 2005/3/7
서울경제 - 한국코카콜라, 온라인 프로모션 확대 개편 2004/11/10
헤럴드경제 - 음료업체 경품 판촉행사 ‘후끈’ 2004/5/14
www.cokeplay.com
www.cocacol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