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관련]컴퓨터의 발전과정(역사), 그래픽, 멀티미디어 디자인
- 최초 등록일
- 2005.11.07
- 최종 저작일
- 20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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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컴퓨터의 발전과정(역사) ★
★ 컴퓨터 그래픽의 동향 ★
★멀티미디어 디자인분야에 대하여 정리★
본문내용
★ 컴퓨터의 발전과정(역사) ★
①연도별로 정리해본 컴퓨터 발달과정.*^^*
1400년대
레오나르도 다빈치(Leonardo da Vinci)가 치차식 계산기의 구조를 고안
1624년대
파스칼(Blaise Pascal : 1623-1662 : 프랑스)은 수학자이면서 물리학자, 철학자, 종교사상가로서 1642년에 가감산을 할 수 있는 계산기를 만들었다.
이 계산기는 0에서부터 9까지 표시할 수 있는 10개의 톱니를 가진 톱니바퀴가 여러개 있어서 이들로써 가감산을 하도록 만들어 졌다.
1671년대
라이프니츠(Leibnitz. W.G.)가 승산 기계 발명.
1673년대
라이프니츠가 4칙연산이 가능한 계산기를 발명
1820년대
토마스가 4칙 연산이 가능한 계산기의 상품화에 성공
1830년대
바베지(Charles Babbage : 1791-1871 : 영국)는 캠브리지 대학의 수학교수로 천문학, 지질학, 고고학 등 다른 학문에도 관심이 많았으며, 특히 1823년에는 계차법의 원리를 이용하여 다항식을 전개하는 계차기관(Difference Engine)을 만들었고 1833년에는 세계 최초의 자동계산기인 해석기관(Analytical Engine)을 설계․제작함으로써 컴퓨터 개발에 큰 공적을 남겼다.
이 계산장치는 범용적인 자동축차방식의 계산기로서, 오늘날의 계산기와 비슷한 기억연산, 제어 및 입출력의 기능을 갖도록 설게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4개의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즉 산술연산을 담당하는 밀(mill)과 연산용의 기억기구인 스토어(store), 수의 전송과 동작순서의 제어를 담당하는 제어기구, 그밖에 카드를 사용한 입출력기구 등이었으며, 특히 출력은 연판에 의한 인쇄를 생각했다. 그러나 당시의 기술수준이 바베지의 설계사상을 실현하기에는 미흡했으므로 미완성 작품으로 끝나고 말았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