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문화]문화콘텐츠 산업의 현황

*동*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5.10.20
최종 저작일
2005.10
20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문화콘텐츠 산업에 대한 현황 및 대안을 조사하였다.

목차

1.문화 콘텐츠란
2.문화콘텐츠 산업의 중요성
3.세계문화콘텐츠 산업의 현황
4.우리나라 문화콘텐츠 산업의 현황
5.우리나라 문화콘텐츠 산업의 현주소
6.문화콘텐츠 산업 육성 전략

본문내용

문화콘텐츠라고 하는 것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내용적 측면을 지칭하는 단어로, 즉 엔터테인먼트의 내용적 기반을 말한다. 여기서 엔터테인먼트란 서로 모두 즐거운 그 어떠한 것을 의미하면서 이것을 보다 구체화된 형태가 다양한 놀이문화일 것이다. 예-영화,음악,게임 등이 대표적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들과 연관 기업의 군을 우리는 일반적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라고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또 다른 표현으로 ‘문화콘텐츠산업’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문화콘텐츠산업이란 문화콘텐츠의 제작, 가공, 유통, 소비과정에 관한 산업과 이러한 과정을 지원하는 연관 산업을 모두 의미하며, 첨단지식기반산업으로 지식기반사회건설의 핵심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저작권산업의 상당부문도 문화콘텐츠에 포함된다.
세계문화콘텐츠산업은 2002년부터 2006년까지 경제성장률(3.2%)보다 높은 연평균5.2%의 성장률로 지속 성장하여 2006년에는 1조 3,700억 달러의 시장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국내문화콘텐츠산업도 1999년부터 2003년까지 평균 21.1%의 성장이 전망되어 국내 경제성장률5.7%보다 높은 성장이 전망된다.

참고 자료

없음
*동*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 - 전복
탑툰 이벤트
[문화]문화콘텐츠 산업의 현황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