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술]동성애에 대하여

*행*
최초 등록일
2005.09.28
최종 저작일
2005.06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7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소개글

논리와 논술 시간에 쓴 논술입니다..
동성애에 대한 저의 생각을 쓴겁니다~~
참고 많이 하세요~^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오늘 월급 받았으니깐 우리 비싸고 맛있는 거 먹으러 가자! 회 먹으러 가는게 어때?”
“나는 회 안 먹어. 회 말고 딴 거 먹으러 가자.”
“난 회가 가장 맛있던데. 넌 그 맛있는 걸 안 먹는달 말이야? 이해가 안 된다.”
그렇다. 사람마다 기호가 다르다는 것은 위의 간단한 대화를 통해서도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사항이다. 맨 처음 월급을 탔다며 비싼 것을 사겠다고 한 사람을 A라 칭하고 상대방은 B라고 칭해보자. A는 비싸고 맛있는 것이라고 하면 ‘회’부터 생각하는 사람이다. 하지만 B는 회를 싫어한다. 아닌 안 먹는 사람이다. 그 이유까지는 알 수 없지만 B에게 있어서 ‘회’라는 존재는 속된 말로 ‘쥐도 안 먹는’ 것 중의 하나일 뿐이다. B는 원래부터 비린내를 너무 싫어해서 생선으로 된 요리 자체를 안 먹는 사람일 수도 있고, 어렸을 적 회를 먹다 체한 적이 있어서 기피하는 것일 수도 있다. 아니면 회를 뜨는 장면을 직접 목격한 후 그 충격으로 회라는 음식에는 손이 가지를 않는 사람일 수도 있다. 아무튼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같은 하나의 존재에 대해 접하는 사람에 따라 그 가치는 전혀 다를 수 있으며 그 가치가 비슷할 수도 있지만 위의 두 사람처럼 상반되는 견해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만약 여기서 A는 자기는 죽어도 회를 먹겠다고 우긴다면 어떻게 될까? B가 회를 정말로 못 먹는 것이 아니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회를 먹으러 갈수도 있지만 정말로 못 먹거나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B는 회는 안 된다며 갈비나 삼겹살 같은 다른 음식을 추천할 것이다. 여기서 A가 회를 안 먹는 B의 기호를 이해하고 다른 음식을 찾아서 먹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모습이지만 외골수인 A가 죽어도 회만을 고집한다면, B는 이러한 A를 이해하지 못하고 A와는 식사를 하지 않게 될 것이다.
‘회’라는 것을 예로 들었지만 사람의 기호는 각양각색이다. 먹을 것에 대한 기호부터 시작해서 아침잠이 많은 사람이 있는가 하면 밤잠이 많은 사람이 있고, 키 큰 사람을 선호하는가 하면 적당한 정도의 키를 선호하는 사람도 있다.

참고 자료

없음
*행*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논술]동성애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