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희곡]매장된 아이들 (Buried Child)
- 최초 등록일
- 2005.07.04
- 최종 저작일
- 2005.04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소개글
좋은 자료입니다. 많은 애용 부탁드립니다.
목차
1. Sam Shepard (1943~ 현재)의 작품경향
2. Sam Shepard의 가정3부작 특히 『 Buried Child 』에서 나타난 가정 붕괴현상
본문내용
Sam Shepard의 작품 속에는 오늘의 미국 젊은이들의 의식이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 마약, 록 뮤직, 점성술, 공상과학, 옛 영화, 탐정소설, 카우보이 영화, 자동차 경주, 경마 등의 청년문화(Youth Culture)의 다양한 모습들이 Shepard의 관심이 되고 있다. 이런 Shepard의 경향에 대해 비평가들은 “야만적”, “음울한”, “기이한”이라는 형용사로 즐겨 묘사하며 그의 작품을 “초현실주의적”, “고딕” 혹은 “신비적 사실주의” 등으로 묘사해왔다. 이와 같은 표현들은 Sam Shepard의 작품들이 가지는 난해성에서 기인한다고 볼 수 있는데 그에 대하여 부정적인 견해를 갖는 평자들은 흔히 그를 거친 작가라고 비판하면서도 한편으로는 그를 극장의 마술사요 다층적 의미의 창조자라고 인정하고 있다.Sam Shepard는 11번의 Obie 오프 브로드웨이(Off-Broadway) 상(賞)수상 작품을 포함해서 모두 45편의 희곡 작품을 썼으며 또한 배우로서 16편에 출연하기도 했다. Obie 수상 이래 록펠러 그랜트, 구겐하임 그랜트 및 예일 대학의 펠로우쉽을 받았으며 1979년에 그는 매장된 아이(Buried Child)로 드라마부문 퓰리처상을 획득하며 극작가로서의 지위를 확고하게 자리 잡았다. Sam Shepard는 그의 소재와 형식의 다양함과 달리 현대의 미국 작가들이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문제의 테두리를 벗어나지는 않고 있다. 이미 상투적이라고 느껴질 만큼 그가 다룬 주제들은 “미국적 이상의 파괴”, “미국적 신화의 퇴색”, “현대생활의 기계화와 인간 소외”, “정신적 지주로서의 뿌리에 대한 향수와 추적”, “가족간의 갈등과 고뇌” 등으로 우리 귀에 낯설지 않다. 다만 이 같은 주제를 전개하는 과정이 Shepard를 매우 특이한 작가로 만들어주고 있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