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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가공] 가상현실

*승*
최초 등록일
2005.05.26
최종 저작일
20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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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VR (Virtual Reality) ; 가상현실 
1)VR(virtual reality)은 무엇인가..?
2)VR(virtual reality)에 필요한 H/W
3)VR(virtual reality)에 필요한 S/W
4)VR(virtual reality)의 응용분야

2.IGES (Initial Graphics Exchange Specification) ; 초기 그래픽스 교환 명세 

3.STEP (Software Technology Exploitation Plan);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계획 

본문내용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 VR)이란 용어는 1989년 설립된 VPL Research의 창시자인 Jaron Lanier에 의해 최초로 사용되었다.
가상현실은 넓이, 높이, 깊이의 3차원 내에서 시작적으로 경험될 수 있는 실제적이거나, 또는 상상 속 환경의 모의실험이다.
가상현실은 소리와, 어쩌면 촉감 및 기타 다른 형태의 피드백과 함께 완전히 실시간 동작 속에서 시각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경험이 추가적으로 제공될 수 있다.
'가상현실'과 관련된 유사한 용어로서는 '인공적 현실' (Artificial Reality / 1970년대 Myron Krueger 사용),
'사이버 공간' (Cyber Space/ 1984년 William Gibon)그리고 1990년대 최근에는 '가상 세계'(Virtual Worlds) 또는 '가상 환경'(Virtual Environment)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
더욱 최근인 2000년대에서는 '가상현실'에 대한 정의와 '가상현실'의 부적절한 표현을 구분하기 위하여 'VICI' (비키: Visualization,Interaction,Collaboration & Immersion) 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가상현실'의 필요조건을 구체화하기도 한다.
오늘날, '가상현실(VR)'이라는 기술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되며, 가끔 컴퓨터그래픽스 표현이 '가상현실(VR)'로 잘못 인식 또는 혼돈되어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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