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고흐의 삶

저작시기 2005.04 |등록일 2005.05.1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옛날 중학교 1학년 때 학교에서 미술시간에 고흐에 관한 영화를 본 적이 있다. 사실 별 생각 없이 봤기 때문에 고흐가 광부로 지내면서 아버지와 다투고 하던 장면만 어렴풋이
기억 날 뿐이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나는 고흐는 ‘귀를 자른 화가’, ‘자살한 화가’라는 충격적인 수식어와 더불어, ‘예술적 광기에 사로잡혀 불행하게 삶을 마감한 화가’라고 생각해 왔다. 하지만 수업시간에 들었던 교수님의 설명과 여러 장의 슬라이드, 그리고 이번에 보게 된 모리스 삐알라의 영화는 지금까지의 고흐에 대한 인식을 바꿔주었고, 화가이기 이전에 한 인간으로서의 그의 삶이 어떠했는지 생각해 보게 해 주었다.
동생 ‘테오’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고흐는 그림이라는 것은 우리가 느끼는 것과 우리가 할 수 있는 것 사이에 서 있는, 보이지 않는 철벽을 뚫는 것과 같다고 말하면서 아무리 두드려도 부서지지 않는 그 벽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인내심을 갖고 삽질을 해서 그 벽 밑을 파내는 수 밖에 없다고 말한다.(저번에 교수님께서도 이야기 하셨지만) 그 외에도 편지 내용을 살펴보면 그가 얼마나 노력파인지 알 수 있다. 인물화 한 편을 완성하기 위해 데생을 무려 40번이나 반복하고, 대자연의 아름다움과 거기서 느껴지는 영혼을 화폭에 담기위해 하루 종일 풍경을 관찰한다. 베를리오즈와 바그너의 음악을 그림으로 표현하려고 하는 등 음악에 대한 사랑도 남다르고 문학적 지식도 뛰어난 사람임을 편지를 통해 알 수 있는데 이러한 것들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그의 표현력이 그를 대가라고 부르게 만드는 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했다.

참고 자료

없음

구매평가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미술] 고흐의 삶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