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학] 미래의 온라인 게임

저작시기 2005.03 |등록일 2005.05.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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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온라인게임의 정의
2. 온라인게임의 역사
3. 컴퓨터게임의 분류
4. 온라인 게임의 특성
5. 현재의 온라인게임
6. 내가 생각하는 미래의 온라인게임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처음 보고서 주제를 무엇으로 잡을까 하는 고민하는 시간이 보고서를 쓰는 시간보다 오래 잡아먹은 듯하다.( 그래서 그냥 공상과학소설을 쓸 까도 생각했었다 ㅡ.ㅡ;;)자유롭게 특정관심영역을 주제로 잡아서 보고서를 쓴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새삼 느끼며 무엇을 주제로 잡을 것인지 이것저것 생각해보다가 결국 내가 한동안 중독되어 헤어나지 못했던 리니지라는 온라인게임이 생각났다. 게임은 영화나 애니메이션 등 다른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비해 늦게 시장을 형성했지만 최근 엔터테인먼트 산업 가운데 가장 눈부신 성장을 하고 있는 분야다. 게임산업의 급성장은 정보통신기술의 눈부신 발전과 밀접한 관련을 갖고 있다. 90년 후반에 들어서면서 정보기술과 인터넷의 발전은 게임산업을 콘텐츠 산업의 중심에 올려놓았다. 게임은 인터넷으로 연결되면서 수천, 수만 명이 동시에 즐기는 가상공동 체로 발전했고 이제 게임은 새로운 고부가가치 지식 산업으로 각광받기 시작했다. 프로게이머라는 새로운 직업도 이제는 낯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업군으로 자리 잡아가는 추세마저 보인다. 그리고 이미 일반화된 가정용 초고속 통신망과 결합되어 온라인 게임 시장 또한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또한 이미 리니지라는 온라인게임으로 시작한 엔시소프트사와 같은 몇몇 게임서비스 업체는 국내의 성공에 이어 중국과 동남아 시장에서도 약진을 거듭하고 있다. 여기서 나는 이렇게 발전해가고 있고 우리가 즐기고 있는 온라인게임이 무엇이며 온라인게임의 현재와 미래에는 어떻게 변하고 어디까지 발전할 것인지 생각해 보았다.

참고 자료

● http://www.zdnet.co.kr (온라인게임 잡지)
● http://www.gamekorea.net
● http://www.ncsoft.net
● http://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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