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환경오염, 자연오염, 환경파괴, 환경] 환경오염 방지 대책

저작시기 2005.04 |등록일 2005.05.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3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목차

1. 조그만 부분들로부터.
2. 커다란 틀에까지.
3. 맺음말

본문내용

인류는 조금 더 편리하게, 안전하게, 효율적으로 살기 위해 생각하고 연구하며 살았다. 원시시대에는 조그만 자연적 재해에도 두려움에 떨어야 했지만 지금처럼 어지간히 큰 재앙이 아니면 별로 관심도 못 끌 정도로 안전하게 살 수 있게 된건 분명히 과학기술이 발전했기 때문이다. 수많은 기술혁신을 거치며 사람들은 안락하게 살 수 있게 되었지만 한 편으론 부작용을 가져오기도 했다. 과도한 산업화와 그에 따른 개인의 존재의의에 대한 무관심이 인간소외현상을 포함한 각종 정신적 질환을 낳기도 했고, 가족간의 연결고리를 약하게 만들어 놓기도 했으며, 무엇보다 큰 문제로 대두되는 게 환경오염의 문제이다. 원래 자연속에서 살던 인간은 언제부턴가 자연을 개발하고 정복해야 할 대상으로 보았다. 산업혁명 이 후 이러한 가치관은 더욱 탄력을 받았다. 필요할 때면 나무들과 아름다운 자연 경관들을 가차없이 밀어버렸고, 공장에서 물건을 만들다가 나오는 오염물질들을 아무런 여과 없이 그대로 자연에 배출시켰다. 그 결과 지구는 점점 망가져 갔고 그 피해가 사람들에게도 돌아오기 시작했다. 눈, 코, 입, 귀 할 꺼 없이 온몸에 대해 환경오염은 새로운 질환을 가져다 주었고 기형아 출산율을 증가시키는 등 직접적으로 인간도 타격을 받았다. 그래서 요즘은 친환경적인 주장이 지지를 받고 있다. 자연과 인간은 별개의 대상이 아니다. 인간은 어디까지나 자연에 속해있는 존재며 자연과 운명을 함께 한다. 따라서 인간은 자연을 그냥 방치해두는 게 아니라 적극적으로 보호하는 데 뛰어들어야 하며 환경오염을 줄일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맺음말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역사적 경험으로 인하여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에 대한 우리의 신념이 더욱 강해졌다. 그러나 ‘역사의 종말’은 반드시 있을 것이라는 독단적 역사관을 수용하지 못하는 우리에게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궁극적 승리는 ‘인류의 종말’을 해결할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이다. 환경문제에 대한 과학기술적 해결책이 이미 마련되어 있다면, 이제는 인류의 정치적 의지가 그 시험대상이 되고 있는 순간이다.

참고 자료

없음

구매평가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환경, 환경오염, 자연오염, 환경파괴, 환경] 환경오염 방지 대책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