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미래의 설계
- 최초 등록일
- 2005.05.05
- 최종 저작일
- 2005.05
- 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대학생활 때와 임용후 교육방법과 결혼후의 계획을 적었습니다. A+를 받았으니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범대생이 참고하면 더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가장 현명한 사람은 허송세월을 가장 슬퍼한다 - 단테- ”
■ 대학 생활 ■
■ 임용 후 교육방법 ■
■ 결혼 후 생활 ■
본문내용
■ 대학 생활 ■
‘시작인 반이다’ 라는 말처럼 1학년 때에 얼마만큼 잘 시작하느냐에 따라 대학생활 4년을 좌우 한다고 생각한다. 1학년부터 수업을 빼먹고 탱자탱자 세월아 내월아 하며 술먹고 돌아다니는 선배들은 결국 4학년때쯔음 엄청난 후회와 자신이 한 일들에 대한 책임에 피눈물을 흘린다. 그러기에 우선 1학년 때부터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고 싶다. 왜냐하면 대학 생활 공부에서 학점이 중요하므로 1 학년 때부터 학점관리에 신경을 쓰고 싶기 때문이다. 1 학년 때에는 다방면의 지식과 교양을 쌓고 싶은데, 항상 기초가 탄탄해야 어려운 문제를 풀어도 당황하지 않듯이 교양과목을 이수하면서 전공과목을 좀 더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이다. 내 사촌 오빠도 지금 타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는데 작년 말에 졸업해야 하지만, 졸업이수 학점이 모자라 한 학기를 더 다니고 있다. 이렇게 나도 나중에 학점 때문에 손해 보는 일이 없기 위해서 학점 관리에 신경 쓸 것이다.
머니 머니해도 대학생활의 꽃이라는 동아리 활동을 빼먹을 수는 없다. 우물안에 있는 개구리처럼 이때까지 학과 학우들과 선배들만 알았지만 동아리를 하면서 다른 학과 학우들과 선배들을 두루두루 만나보고 싶다. 누군가 새로운 만남은 늘 그 각각의 사람에게 자신감을 가져오고, 그리고 후에 사회를 나가서도 그러한 자신감을 확장시킬 수 있다고 했다. 좀 더 넓은 세상을 위해서 많은 사람과 만나고 사귀는 것은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학교 내에 있는 여러 동아리를 선배들의 말과 학우들의 도움으로 알아보았는데, 내가 컴퓨터 자격증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컴퓨터 동아리에 들기로 했다. 또한 종교동아리에도 하나 가입하여 여러 동아리를 통해 나를 발전시키고, 다른 과의 학우들과의 친목이나 나의 대학 생활을 조언해줄 좋은 선배를 만나고 싶다.
참고 자료
특수교육학, 조인수 외, 대구대학교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