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테니스
- 최초 등록일
- 2004.12.15
- 최종 저작일
- 2003.07
- 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테니스 관련
목차
2. 테니스 스코어링 시스템에 대해 적절한 용어를 사용하여 설명하시오
3. 테니스의 기본적인 규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4. 발리, 그라운드 스트로크. 로브, 오버헤드,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시오
5. 포인트, 게임, 세트. 매치의 개념을 약술하고 서로의 관계를 설명하시오
6. 12 포인트 타이브레이크에 대해 설명하시오.
7. 다음의 테니스 용어를 설명하시오.
1. 테니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필요한 운동기술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테니스의 구체적인 예를 들어 각각의 중요성을 설명하시오
2 보통의 테니스는 선수는 경기 중 매 시간마다 어느 정도의 칼로리를 소비하게 되는가?
3.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테니스 토너먼트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그랜드 슬램에 관여하는 나라의 이름을 쓰시오.
4. 적절한 테니스핸들의 크기와 라켓의 무게는 어떻게 결정하는가
5. 공이 스트링을 떠나는 순간 스트링의 장력은 공의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8. 나일론과 거트 스트링의 차이는 무엇이며 각각의 장점과 단점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본문내용
2. 테니스 스코어링 시스템에 대해 적절한 용어를 사용하여 설명하시오
테니스 스코어링 체계는 테니스가 유별난 운동이라는 인식에 한 몫 거든다. 점수 표기의 진법이 다르고 또 주심이 콜하는 언어가 세계 대부분이 영어를 사용, 우리도 그대로 쓰고 있는 형편이다.
테니스의 포인트 단위는 0→15→30→40 이다.
0 (0점) 러 브 (Love)
15 (1점) 피프틴 (Fifteen)
30 (2점) 서 티 (Thirty)
40 (3점) 포 티 (Forty)
포인트를 콜하는 법은 듀스가 아닌 경우와 듀스의 경우로 나누어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 보통의 경우 서버(A) 리시버 (B)
15 : 0 피프틴 러브
15 : 15 피프틴 올
30 : 15 서티 피프틴
40 : 30 포티 서티
♯여기서 서버가 다음 포인트를 따면 ‘Game Server` 라는 주심의 콜과 함께 그 게임이 끝난다. 만약 리시버가 득점했을 때는 ’Deuce`라는 콜과 함께 다음과 같이 속행된다.
◎ 듀스의 경우 서 버 득점 어드밴티지 서버 (A)
리시버 득점 듀 스
리시버 득점 어드밴티지 리시버 (B)
리시버 득점 게임 B
테니스 콜에서 특별히 주의할 점은 늘 서버의 점수부터 불러야 하며 듀스에서 다시 듀스가 되더라도 탁구나 배구에서처럼 듀스 어게인, 어게인 듀스라고 하지 않고 그냥 듀스라고 하면 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