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우리나라 게임의 역사와 문화 및 나아갈 길
- 최초 등록일
- 2004.11.21
- 최종 저작일
- 20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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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우리나라 게임의 역사와 문화 및 나아갈 길에 대한 레포트 작성한겁니다..
목차
서론
본론 및 결론
1) 우리나라 게임의 역사
2) 우리나라의 게임산업의 전망
3) 우리나라 게임 문화와 그 문제점
본문내용
디지털 전자 산업이 눈부시게 발달한 오늘 날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게임을 좋아하고 즐길 것이다. 어릴 적 부모님께 받은 동전 하나를 들고 동네 오락실로 향하던 유년시절부터 현재 대한민국의 그 어떤 길거리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pc방에서 마우스를 잡고 있는 현란한 손놀림을 구사하는 지금까지.. 심지어 직장인이 되고 한 가정의 가장이 되어서도 게임과 인연을 뗄 수 없는 사람들을 볼 수 있을 만큼 대한민국에서는 컴퓨터 게임 문화가 벌써 깊게 자리잡고 있다. 디지털 경제를 이끌어갈 대표적인 산업으로 꼽을 수 있는 게임산업은 우리나라의 침체된 경제를 살릴 수 있는 고부가가치의 지식산업이다. 과거의 청소년 유해문화라는 좋지 않은 이미지를 벗고 정부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수출산업화 하려는 의지를 갖고 있다. 또한 국내 게임시장규모가 급속히 커지면서 수많은 젊은 인재들이 게임산업 분야에 뛰어들면서 어느덧 온라인게임 분야에서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렇듯 게임산업은 우리 나라의 주요 수출산업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그 가능성 또한 크다고 볼 수 있다. 이렇게 우리들 생활 속에 일종의 문화의 한 형태로 다가온 게임에 대해 우리나라에서의 게임 역사와 우리나라에서 자체 제작한 게임들의 특징, 세계 게임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외국에서 제작한 게임들과의 비교, 또한 우리나라에서 정착된 게임 문화와 그 문제점에 대해 살펴보겠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