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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논문] 마사회논문(요약및 목차, 참고문헌) - 산업환경.소비자.기업내부분석및 거시적트랜드분석을 통한 전사적전략수립에관한 연구

*영*
최초 등록일
2004.07.14
최종 저작일
2004.07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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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49페이지의 방대한 분량을 3쪽에 요약하다보니 요약자체의 완성도는 없습니다.
대부분의 중요자료는 본문내용에 직접 각주(72여개)하였으나, 포괄적인 참고자료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올립니다.
요약자료와 같이 본문에는 각종표와 그림으로된 자료가 상당히 많으며, 통계.분석자료가 다양합니다. 구체적인 수치,통계자료등은 본문에만 있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연구를 위한 이론적 모델

Ⅱ. 경마산업을 둘러싼 외부환경분석과 소비자분석을 통한 핵심성공요인의 도출(3)
1. 럭 비즈니스산업의 외부환경분석
2. 럭 비즈니스산업의 소비자분석 (18)
3. 럭 비즈니스산업 내의 핵심성공요인 도출 (26)

Ⅲ. 한국마사회의 내부분석을 통한 경쟁우위도출 (28)
1. 한국마사회의 내부분석
2. 경쟁우위의 도출 (35)

Ⅳ. 최종전략수립을 위한 거시적 소비트랜드 분석 (38)
1. 한국사회의 변화
2. 주요소비트랜드의 변화 (42)
3. 거시적 소비트랜드에 대응하는 2003초일류기업의 동향 (45)
4. 2004 경제동향예측과 마사회
5. 거시적 소비트랜드분석의 결과: 거시적 동향을 통한 전략방안 (47)

Ⅴ. 결론 : 핵심성공요인과 경쟁우위를 기초로 한 최종전략수립 (48)
1. 핵심성공요인과 경쟁우위를 기초로 한 전략의 수립
2. 최종결론 및 의견 (49)

본문내용

1. 한국사회의 변화
① 사회가치관이 급변하였다. 이에 대한 대응이 필요하다.
② 우리나라는 고령사회로 이행하고 있다.장기적인 경제성장률저하와 고령화된 고객에 대응.
2. 주요 소비트랜드
① 주 5일 트랜드 : 경마산업에 유리한 상황이 예상된다. 가족중심레저문화에 대처한다.
② 2030 : 2030세대는 과다한 지출을 하며, 여가에 불만족하며, PC.영화.Video를 선호한다.
3. 그 외 트랜드
① 고급지향. 모바일. 감성중심소비. 스마트소비. 소비시장의 양면가치
4. 2003 초일류기업동향
① 본업강화형 구조조정을 지속하며, 기업신뢰성제고와 브랜드파워강화에 주력한다. 고유의
기업문화 구축과 확산에 앞장서며, 네트워킹을 통해 미래사업을 준비한다.

참고 자료

본문의 자료와 마찬가지임
*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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