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문학 ] 디 아워스
- 최초 등록일
- 2004.03.30
- 최종 저작일
- 2004.03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마이클 커닝햄의 동명소설을 바탕으로 한 영화 디 아워스에는 역사적인 실존인물이 문학 속 상상의 인물과 함께 등장한다. 그것도 어찌 보면 자신이 탄생시킨 인물과 함께 말이다. 각자의 시대를 살아가는 작가 버지니아 울프와 가정주부 로라 브라운, 편집 일을 하는 클라리사 본이 각 시대의 주인공이다.
영화의 시작은 작가인 버지니아가 자살하는 장면과 함께 유서의 일부를 나레이션으로 들려준다. 그녀는 남편을 사랑하기 때문에 자살을 선택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타이틀이 오버랩되고, 영화는 세여자의 6월 어느 날의 하루일과를 보여주기 시작한다.
1923년 영국 런던근교의 리치몬드 교외, 버지니아 울프는 집필 중인 소설 《댈러웨이 부인》 의 첫 마디를 구상하며 아침을 시작한다. 런던에서 방문한 언니 바네사와 짧은 만남을 가진 후 버지니아는 갑자기 가출하여 기차역으로 향한다. 그리고 자신의 뒤를 쫓아온 남편 레너드에게 답답한 시골 생활을 벗어나 런던으로 돌아가자고 한다. 레너드는 버지니아가 런던에서의 생활로 얼마나 정신적으로 피폐해졌는지를 상기시키며 설득하지만, 버지니아는 삶은 정면으로 맞서야 한다며 이제는 런던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한다. 결국 레너드는 버지니아의 뜻을 따르기로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