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독후감]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당신이 알아야 할 모든 것
- 최초 등록일
- 2022.10.25
- 최종 저작일
- 2022.10
- 5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1,500원

소개글
[S+ 독후감]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당신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읽고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정성들인 양질의 독후감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겉핥기가 아닌 진짜 완독한 후 독후감을 씁니다. 때문에 책에 쓰인 문장들이 많이 인용됩니다.
실제 책을 읽지 않아도 책의 내용을 상세히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부의 파이프라인', '불로소득', '잠자는 시간에도 돈이 들어온다'라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는가? 세계적인 투자자 워렌 버핏은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수단을 마련하지 못한다면 "평생 일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근로소득 이외에 돈이 들어오는 수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동산, 주식, 배당, SNS, 블로그, 유튜브 등 모든 것들이 수단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시대에 발 맞춰 등장한 직업이 있다. 바로 '디지털 노마드'이다. 책에서 정의한 디지털 노마드는 아래와 같다.
디지털 노마드 Digital Nomad 는 통신 기술 (인터넷, 원격 기술 등) 및 PC, 랩탑, 스마트 기기 등을 이용하여 시간이나 위치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을 의미하는 단어다. 즉, 디지털 노마드는 어떤 형태로든 돈을 벌 수 있는 직장은 있으나 출퇴근은 없는, 유목적인 방식의 삶을 사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이 책, 디지털 노마드란 무엇인가? 중에서
실제로 디지털 노마드에 관심이 많아졌다. 평생 일을 하며 살아갈 수는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근로 소득으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의 한계도 있을뿐더러 평생 근로 소득을 하고 싶은 마음도 없었다. 내 일을 사랑하지만, 몇 십 년 동안 같은 일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답답했다.
따라서 막연하게 디지털 노마드의 개념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다. 직장이 있어도 부업으로 소득을 올리고 있다면 디지털 노마드라고 여겼던 것 같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