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영화
- 최초 등록일
- 2003.12.17
- 최종 저작일
- 2003.12
- 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프랑스 영화의 예술성('퐁네프의 연인들'을 통해)
프랑스 영화의 역사('누벨 바그' 전,후)
프랑스 정부의 영화에 대한 지원
본문내용
프랑스 영화를 많이 접해보지는 못했지만, 보았던 영화들은 이렇게 머리로는 이해하기 어려웠지만 가슴으로는 감동이 밀려들어왔다. 이런 점이 그들이 얘기하는 예술영화의 특징이 아닐까? 쉽게, 단순하게 이해 할 수는 없지만 분명한 것은 왠지 모를 감동을 불러일으킨다는 것. 사회적이고 심리적인 현상에 중점을 두며, 상업적인 의도보다는 예술적인 의도가 두드러진다는 것.
이런 점이 화려한 영상과 분명한 인식 구도를 가지는 스토리를 가지며, 순간적인 감동만을 불러일으키는 헐리우드의 상업 영화와 확연히 비교되는 부분일 것이다.
그렇다면 예술 영화로 대변되는 프랑스 영화에 대해 살펴보자.
솔직히 세계적으로 프랑스 영화는 그다지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만큼 어려운 예술영화보다는 볼거리가 풍성한 헐리우드 영화와 같은 상업 영화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진다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프랑스 영화는 대부분 흥행 실패라는 결과를 갖게 된다. 이러한 상업적인 성공이 없는 데도 불구하고 프랑스 영화가 주목받는 이유는 프랑스 영화의 선구적인 발자취 때문이다.
뤼미에르 형제의 움직이는 활동사진부터 시작한 프랑스 영화의 역사, 다른 어떤 나라보다도 장대한 영화의 역사를 자랑하는 프랑스는 그 만큼 영화에 대한 자부심이 크다. 세계 영화의 시초가 된 곳이 아닌가. 이러한 점이 바탕이 되어 자국의 영화에 대한 자부심이 큰 프랑스 덕택에 세계의 영화 팬들은 오락성이 강한 헐리우드 영화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예술 영화들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