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시] 에밀리 디킨슨-i heard a fly buzz-when i died 분석
- 최초 등록일
- 2003.12.13
- 최종 저작일
- 2003.12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판매자s971**** (본인인증회원)
166회 판매
소개글
'i heard a fly buzz~'외에도 에밀리 디킨슨의 시 'becuse i could not stop for death'와 andrew marvell의 시, 황지우의 시 등을 일부 발췌해서 비교 분석했습니다. 도움 많이 되시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항상 사람은 태어남과 동시에 죽음을 갖는다. 인간의 삶에 마침표가 '죽음'이기 때문에 항상 사람들은 죽음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또 두려워한다. 많은 작가들 역시, '죽음'이라는 주제를 많이 다룬다. 그러나 작가들마다 죽음을 바라보는 시각, 죽음을 표현하는 방법 등은 제각각이다. 많은 작품은 아니지만, '죽음'을 다룬 다른 시들과 비교했을 때, 에밀리 디킨슨은 조금 독특한 방법으로 '죽음'을 묘사했다. 앞으로 디킨슨의 죽음을 테마로 다룬 시, 'I herad a Fly buzz- when I died'를 중심으로 다른 시들과 비교해 보고, 죽음에 대한 태도에 대해서 생각해 보겠다.
디킨슨의 이 시에서 가장 나에게 흥미를 끈 부분은, 다른 어느 주제보다도 무겁고 어두운 주제인 '죽음'을 다룬 시에서 너무나 엉뚱하게 시의 소재로 파리를 썼다는 것이다.
The Eyes around - had wrung them dry-
And Breaths were gathering firm
For that last Onset-when the King
Be witnessed-in the Room-
I willed my Keepsakes- Signed away
What portions of me be
Assignable- and then it was
There interposed a Fly-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