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문화] 일본의 엔터테인먼트 문화 마케팅

최초 등록일
2003.11.28
최종 저작일
2003.11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tory**** 22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일본문화에 관하여 나름대로 정리 해본 보고서 입니다
잘 쓰세요 ^^

목차

『보고서에 앞서』

Ⅰ. 일본의 엔터테인먼트 문화
「일본의 21세기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시대」
1. 일본의 엔터테인먼트 시장
(1) 일본의 미디어(음반, 음악, 연예) 시장
(2). 일본의 애니메이션시장
(3). 일본의 게임 산업

Ⅱ. 일본 시장을 위한 마케팅
1. 무엇을 팔 것인가?
(1) 음악
(2) 애니메이션
(3) 게임
(4) 영화

후기.....

본문내용

일본의 문화가 개방된 이후... 많은 걱정이 앞섰지만 게임기, 게임소프트, 애니메이션 시장 등 일부 문화를 제외 하고는 일방적으로 한국의 문화가 오히려 일본에 더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그 중 영화 산업은 일본 보다 훨씬 우리나라가 앞서 가고 있다. 일본은 영화를 잘 만들지 못할까? 우리에게 알려진 영화들 대부분이 멜로영화나 드라마 형식의 단조로운 영화들 뿐 공포영화, 액션영화는 별로 신통치 못한 현실이다. 일본에서는 영화는 그렇게 주목을 끌지 못하고 있다 한 일본 관계자는 영화는 일본 애니메이션과 비교해 한계가 있다고 한다. 만화의 그 무궁무진한 소재와 자유로운 표현에 반해 영화는 일본인들의 그 자유의지를 제대로 표현해 내지 못하기 때문에 영화 산업이 크게 성장 하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 우리 영화는 요즘 헐리우드 대작들을 제치고 1순위를 달릴 정도로 눈부신 성장을 했다. 꼭 영화관을 차지 하여 일본에 대대적으로 갑자기 한국 영화가 인기를 달릴 정도로 급성장 할 필요는 없다 작은 비디오 가게 라도 한국의 영화가 일본인들의 마음에 들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을 가지고 일본에 많은 사람들을 팬으로 돌릴수 있게 되길 기대해 본다.

참고 자료

일본의 문화 마케팅
일본 따라잡기
일본은 없다

자료후기(1)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tory****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3
ㆍ전체 판매량
36
ㆍ최근 3개월 판매량
0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C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일본의 만화문화 7페이지
      리포트 일본의 문화 일본 문화의 이해 -만화 문화를 중심으로- Ⅰ 서론 ... 것이 바로 일본의 만화문화이다. 어릴 때부터 만화를 좋아했고 대학생이 된 ... 부정하기 힘들다. 일본의 만화문화는 어떤 형태를 취하고 있는지, 실제
    • 파워포인트파일 일본의 만화문화 22페이지
      - 일본 만화(日本漫画) 또는 만가(漫画, まんが)는 일본에서 제작된 ... . 제2차 세계 대전 직후에 현재와 같은 형태에 도달하였다. 일본만화 중 ... 라는 단어를 일본 만화라는 뜻으로 통칭하고 있다.- 망가(漫画)는 일본
    • 파워포인트파일 [A+자료] 일본의 영화문화에 대하여 17페이지
      일본의 영화문화 1 Japan's Movie Cluture INDEX ... 일본어로는えいが (에이가)로 발음이 된다. 일본의 영화문화 영화의 역사 ... * 일본의 영화문화 물체의 움직임을 포착하여 재현코자 하는 인간의 꿈은
    • 한글파일 일본 문화 콘텐츠와 인류의 문화 - 만화와 애니메이션 - 2페이지
      . 일본의 문화 콘텐츠는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 ... 고찰해보고자 한다. 2. 일본 문화 콘텐츠, 만화와 애니메이션 일본의 문화 ... 있다. 그러한 관점에서 만화와 애니메이션도 일본의 문화와 역사를 많이 담고
    • 한글파일 [일본문화][일본][문화][영화]일본문화와 영화, 일본문화와 만화(애니메이션), 일본문화와 가옥, 일본문화와 다도, 일본문화와 성인식, 일본문화와 요괴, 일본문화 관련 시사점 11페이지
      일본문화영화, 일본문화만화(애니메이션), 일본문화와 가옥, 일본 ... . 서론 Ⅱ. 일본문화영화 1. 철도원 … 가부장제와 집단에의 맹종 2 ... . 우나기 … 절대적 선과 악은 없다 Ⅲ. 일본문화만화(애니메이션) Ⅳ
    • 한글파일 [일본문화]일본의 만화 8페이지
      우리는 일본 만화를 통해서 일본의 대중문화를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을 ... 일본의 문화 일본의 만화는 하루에도 신작들이 수 백 권을 펴낼 만큼 많다는 ... 1. 서론 일본 문화의 개방 이후 일본의 문화는 이미 우리 나라 전역을
    • 한글파일 일본출판산업 '망가'의 성공요인 19페이지
      < 目 次 > 1. 서론 Ⅱ. 일본의 주요 출판사와 만화잡지 1 ... . 일본의 만화 출판사 2. 일본의 주요 만화출판사 (1) 고단샤 (2 ... ) 쇼가쿠칸 (3) 슈에이샤 3. 일본의 만화잡지 (1) 소년지 (2) 소녀지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일본의 문화] 일본의 엔터테인먼트 문화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