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 발칙한 수학책(최정담)

*일*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2.16
최종 저작일
2022.02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8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해피캠퍼스 x 뽀너스 콜라보 프로모션
  • 해피캠퍼스 x 뽀너스 소문내기 이벤트

소개글

최정담의 <발칙한 수학책>을 읽고 꼼꼼하게 독후감을 작성하였습니다. 이 독후감이 여러분의 독서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수학의 역할
3. 수학 머리 만드는 방법
4. 차원의 한계를 수학으로 넘어서기
5. 도넛은 어떤 도형일까
6. 미적분을 이해하면 이 세상의 대부분을 이해할 수 있다
7. 나가며

본문내용

‘발칙하다’의 사전적 의미는 “하는 짓이나 말이 매우 버릇없고 막되어 괘씸하다”라는 뜻이다. 그럼 <발칙한 수학책>의 저자는 수학책에 왜 ‘발칙하다’라는 표현을 사용했을까? 이 책의 내용을 조금만 봐도 그 의미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된다.
보통 수학책에는 어려운 공식부터 복잡한 음과 양의 숫자가 등장할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수학책은 복잡한 수학계산이나 공식이 거의 등장하지 않는다. 오히려 저자는 그의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그림과 함께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논리의 흐름에 집중한다. 비둘기집의 원리로 확률을 살피고 머그잔 안의 가루로 고정점을 이해하는 것, 빨대의 구멍이 1개인지 2개인지 아니 어쩌면 0개일지도 모른다는 이상한 말과 0.9999...와 1은 사실상 같은 수, 볼록과 오목의 차이, 고차원을 이해하기 어려운 이유, 미적분이 필요한 때 등의 주제도 저자 디멘의 이야기로 접근하면 아주 발칙하고 흥미로운 주제가 된다.
이 책의 저자 최정담(디멘)은 수학과 언어학 그리고 코딩을 좋아하는 대학생이다. 저자는 수학이라는 과목이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숫자계산을 잘하고 어려운 문제를 쉽게 해결하는 사람이 아니라고 강조한다. 그는 예술이 아름답듯이 수학도 아름답다는 관점에서 수학을 바라본다.
이 책의 1부에서 수학의 기본적인 패러다임이 소개되었다면 2부에서는 본격적으로 수학자들이 펼치는 이론을 소개한다.

참고 자료

없음
*일*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 - 생물오징어
  •  '성적표의 김민영' 시사회 초대 이벤트
  • 해피캠퍼스 x 뽀너스 소문내기 이벤트
독후감 - 발칙한 수학책(최정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