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이슈분석 고통 받는 청년, 이들에 대한 종합적 지원 정책에 대한 고찰

*재*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10.11
최종 저작일
2021.10
12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5,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OX 이벤트

소개글

"시사이슈분석 고통 받는 청년, 이들에 대한 종합적 지원 정책에 대한 고찰"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MZ세대는 지금 투자 열풍 중
2. MZ세대가 투자에 열광하는 이유는?
3. 빚투,영끌 과연 안전한가
4. 현 상황의 해결책은 무엇인가.
5. 마치면서

본문내용

1. MZ세대는 지금 투자 열풍 중

2030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재테크 열풍이 뜨겁다. 주식과 비트코인 등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곳부터 안전자산인 금(金)까지 투자처도 다양하다.

최근에는 중고 명품을 사고파는 이른바 리셀(resell·되팔기)테크도 새로운 문화로 떠오르고 있다.24일 금융권에 따르면 올 3월 기준 ‘KRX(한국거래소) 금 시장’ 거래를 위해 증권사에 일반상품계좌를 개설한 개인투자자의 51.8%가 2030세대로 나타났다.

MZ세대가 이처럼 금 투자를 주목하고 나선 것은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좋은 투자처이기 때문이다. 변동성이 지나치게 큰 가상화폐와 연일 고점을 갱신하고 있는 주식시장에 대한 투자 부담감에 ‘안전자산’인 금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것이다

변동성이 높은 코인에 대한 MZ세대의 열정도 지속되고 있다. 금융권에 따르면 국내 4대 가상자산거래소(빗썸·업비트·코빗·코인원)의 가입자는 4월 말 기준 581만명이다. 이 중 MZ세대의 비중이 약 60%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 MZ세대가 투자에 열광하는 이유는?

최근 벼락거지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 나는 아무런 변화가 없는데 부동산이 급등하고 주식,코인 역시 급등하면서 부자가 된 사람들이 많아지고 아무런 자산 변동이 없는 자신이 상대적으로 거지가 되었다는 의미이다.

하루아침에 벼락 거지가 된 것은 MZ세대에게 큰 충격으로 다가왔다.


집값도 오르니 자기들 월급으로 집 사기도 어려워지고 탈출구는 주식밖에 없으니 테마주로 인생 역전 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는 것이 어느 MZ세대의 하소연 섞인 이야기이다.

이처럼 높은 수익을 위해 큰 변동성을 무릅쓰겠다는 MZ세대의 투자 열풍은 치솟는 자산가격과 가만히 있으면 벼락거지가 될 수 있다는 두려움에서 비롯됐다.

미국의 투자플랫폼 이트레이드에 따르면 18~34세 개인 투자자의 70%가 코로나 이후 자신의 ‘리스크 내성’이 더 높아졌다고 답했다. 국내 한 은행의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역시 상황은 마찬가지다.

참고 자료

없음
*재*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시사이슈분석 고통 받는 청년, 이들에 대한 종합적 지원  정책에 대한 고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