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하의 '영혼의 북쪽' 중 <도로狂>

*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9.08
최종 저작일
2021.09
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OX 이벤트

소개글

박용하 시인의 시집 『영혼의 북쪽』 중 「도로狂」에 관한 리폿 입니다. 시 전문과 감상을 썼습니다. 박용하 시인의 시를 사랑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시인이 길에 대해 말 할 때 나는 그 길이 육감적이라 느낀다. 시인이 7번 국도에 대해 말할 때 나는 다시 이 시인이 그 길에 대해 할 말이 생겼구나 하고 기뻐한다. 시인은 아마 자신이 사랑하는 그 국도에 가기 위해 봄날 저녁 운전대를 잡았으리라. 그의 신선한 흥분과 들끓는 피돌기가 여기까지 느껴진다. 그는 봄바람이 부는 저녁 7번 국도를 보는 사람은 자신의 내면을 보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그는 도로를 달리며 길이 달다고 말한다. 길이 달다니. 얼마나 그 길을 사랑하면 그런 원초적인 표현이 튀어나올까. 그가 달리는 길의 표면과 길이 풍기는 냄새와 길의 빛깔이 온전히 느껴지는 듯하다. 그 길을 달릴 때 시인의 마음속이 어떻게 증폭되어 무한대도 뻗어나가는지 곁에서 지켜보는 듯하다.

참고 자료

없음
*지*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박용하의 &#039;영혼의 북쪽&#039; 중 &lt;도로狂&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