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삼성 창업가 이병철의 하나님 책 정리

박승현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8.28
최종 저작일
2021.08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삼성 창업가 이병철의 하나님 책 정리"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저자 서문
2. 제1문 : 신(하느님)의 존재를 어떻게 증명할 수 있나? 신은 왜 자신의 존재를 똑똑히 드러내 보이지 않는가?
3. 제2문 : 신은 우주 만물의 창조주라는데 무엇으로 증명할 수 있는가?
4. 제3문 : 생물학자들은 인간도 오랜 진화 과정의 산물이라고 하는데, 신의 인간 창조와 어떻게 다른가? 인간이나 생물도 진화의 산물이 아닌가?
5. 제4문 : 언젠가 생명의 합성, 무병장수의 시대도 가능할 것 같다. 이처럼 과학이 끝없이 발달하면 신의 존재도 부인되는 것이 아닌가?
6. 제5문 : 신은 인간을 사랑했다면, 왜 고통과 불행과 죽음을 주었는가?
7. 제6문 : 신은 왜 악인을 만들었는가? (예 : 히틀러나 스탈린, 또는 갖가지 흉악범들)
8. 제7문 : 예수는 우리의 죄를 대신 속죄하기 위해 죽었다는데, 우리의 죄란 무엇인가?
9. 제8문 : 성경은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그것이 하느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나?
10. 제9문 : 종교란 무엇인가? 왜 인간에게 필요한가?
11. 제10문 : 영혼이란 무엇인가?
12. 제11문 : 종교의 종류와 특징은 무엇인가?
13. 제12문 : 천주교를 믿지 않고는 천국에 갈 수 없는가? 무종교인, 무신론자, 타종교인 중에도 착한 사람이 많은데, 이들은 죽어서 어디로 가는가?
14. 제13문 : 종교의 목적은 모두 착하게 사는 것인데, 왜 천주교만 제일이고, 다른 종교는 이단시하나?
15. 제15문 : 신앙이 없어도 부귀를 누리고, 악인 중에도 부귀와 안락을 누리는 사람이 많은데, 신의 교훈은 무엇인가?
16. 제16문 : 성경에 부자가 천국에 가는 것을 약대가 바늘구멍에 들어가는 것에 비유했는데, 부자는 악인이란 말인가?
17. 제17문 : 이태리 같은 나라는 국민의 99%가 천주교도인데, 사회 혼란과 범죄가 왜 그리 많으며, 세계의 모범국이 되지 못하는가?
18. 제18문 : 신앙인은 때때로 광인처럼 되는데, 공산당원이 공산주의에 미치는 것과 어떻게 다른가?
19. 제19문 : 천주교와 공산주의는 상극이라고 하는데, 천주교도가 많은 나라들이 왜 공산국이 되었나?
20. 제20문 : 우리나라는 두 집 건너 교회가 있고, 신자도 많은데 사회 범죄와 시련이 왜 그리 많은가?

본문내용

저자 서문
이병철은 하느님에 관한 24가지 질문을 적어서 가톨릭의 한 신부에게 전했고 한 달여 만에 작고함(1987년 사망)
그리고 사후 25년이 지난 2012년에 가톨릭의 한 신부가 답변서를 책으로 펴냄.
그리고 이제 개신교적으로 답변서를 적은 것이 바로 이 책이다.

제1문 : 신(하느님)의 존재를 어떻게 증명할 수 있나?
신은 왜 자신의 존재를 똑똑히 드러내 보이지 않는가?
하나님이 안 보이는 이유는 사람의 육안으로는 볼 수 없도록 하나님이 스스로를 숨겼기 때문이다. 왜 숨었냐고 묻는 이들에게 하나님은 대답한다. (마가복음 4장 22절 드러내려 하지 않고는 숨긴 것이 없고 나타내려 하지 않고는 감추인 것이 없느니라) 드러내기 위하여, 나타내기 위하여 하나님은 숨었다고 선포한다. 영으로 있는 하나님은, 육신으로 있는 사람에게 숨긴 분, 감추인 분이다.
하나님은 숨었어도 사람이 살아 있는 동안에는 하나님을 알고 예배할 수 있을 만큼은 하나님이 보인다.
하나님이 감춘 것을 사람이 억지로 드러내면 죄다. 하나님은 사람을 지으면서 피부 밑으로 피를 감추었다. 그 피를 타인이 억지로 드러내면 죄다. 구약성경에서 피를 보았다는 레토릭은 살인을 의미한다.
“하나님은 자기를 계시하여 믿음에 이르게 하고, 사람은 믿음의 분량만큼 하나님을 본다. 하나님의 존재를 믿으면 증명되고, 안 믿으면 증명되지 않는다. 믿으면 온 세상이 하나님의 존재를 증명하지만, 안 믿으면 온 세상이 하나님의 존재를 부정한다.”

참고 자료

없음
박승현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소개
대학만 9학기 다니고 있습니다. (대학 자퇴해서 두개 다님)
경제적 사정이 있어서 매 학기 성적 장학금이 필요해서 전투적으로 공부했고요
그 결과로 4학년 1학기까지 계속 등록금 안내고 다니고 있습니다.
제 자료에 대해서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학교 시험에서 A라인을 받은 것들입니다.(소수의 A-는 있기는 합니다. ㅠㅠ)
믿고 구매해주시고요. 좋은 평가 부탁드립니다~
전문분야
등록된 전문분야가 없습니다.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삼성 창업가 이병철의 하나님 책 정리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