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미래방향제시
- 최초 등록일
- 2021.07.23
- 최종 저작일
- 2021.07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소개글
아디다스 마케팅 성공 및 실패사례분석과 미래방향연구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세요 ^_^
목차
1. 아디다스 기업소개
2. 아디다스 마케팅 성공 및 실패사례
(1) 마케팅 성공사례
(2) 마케팅 실패사례
3. 아디다스 미래방향제시
본문내용
1. 아디다스 기업소개
과거 독일 운동선수들이 올림픽에 다슬러의 스포츠화를 신고 나가 우수한 성적을 거두면서 크게 성장하게 된 아디다스는 이후 1949년에 브랜드명을 아돌프의 애칭 Adi와 그의 성 다슬러를 결합한 아디다스로 변경하였다. 이후 아디다스의 트레이드 마크인 3선을 신발에 넣기 시작했다.
아디다스 그룹은 스포츠용품 브랜드 리복, 골프용품 브랜드 테일러 메이드, 신발 브랜드 락포트를 소유하고 있으며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에 본사가 소재해 있다.
2. 아디다스 마케팅 성공 및 실패사례
(1) 마케팅 성공사례
아디다스는 ‘Impossible is Nothing’을 기업슬로건으로 사용하였다. 아디다스의 광고는 데이비드 베컴, 리오넬 메시, 이신바예바 등 유명 스포츠 스타들이 겪었던 좌절과 이를 극복해 나갔던 개인적인 고백을 담담한 나레이션과 소박한 그림의 스포츠 다큐멘터리를 자연스럽게 아디다스의 이미지와 연결시키고 있다. 이 광고는 “impossible is nothing”이라는 슬로건과 스포츠 스타의 가슴 찡한 감동적인 사연들로 다양한 연령대의 남녀에게 감성을 자극하며 호소력을 가진다. 나이키의 스타성을 강조한 마케팅과는 달리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광고를 통해 많은 이들이 선수들이 보여주는 시련과 어려움을 공감하며 감정이입 되도록 만든 것이다. 아디다스의 이 광고형식은 나오는 사람들은 각각 다르지만 시련을 이겨낸 과정을 담담하게 표현, 불가능은 없다는 것을 통해 어떤 시련이든 이겨낼 수 있음을 보여주며 아디다스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올렸다.
그리고 월드컵 공식 파트너로서 월드컵 특수를 탄 아디다스의 마케팅은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다. 2006년 독일 월드컵의 경우, 상반기 축구용품 매출이 12억 유로(1조 4천400억원)에 이르렀으며 이는 전년도 전체 매출액 9억 유로(1조 800억을) 상회하는 금액이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