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의 색채대비
- 최초 등록일
- 2021.06.26
- 최종 저작일
- 20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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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2차원 이미지(2D: 2 Dimension)와 3차원 이미지 (3D: 3 Dimension)
2. 컴퓨터 그래픽의 색채 대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컴퓨터 그래픽(CG, Computer Graphics) 이란 인간의 창의력과 구상력을 바탕으로 컴퓨터를 비롯한 기기를 이용하여 인간의 손으로는 표현하기 힘들었던 색, 명암, 조형, 애니메이션 그리고 영상 등과 같은 시각적인 결과물을 생성, 조작, 그리고 출력하는 모든 활동을 말한다. 최근에는 특히 영화에서 사용되는 3차원 컴퓨터 그래픽을 컴퓨터 그래픽이라 한다. 이전에는 도안이나 설계 건축 등 제한적으로 사용되었지만 최근에는 영화, 게임 등 다양한 산업 분야 전반에 걸쳐 발전하고 있다.
Ⅱ. 본론
1. 2차원 이미지(2D: 2 Dimension)와 3차원 이미지 (3D: 3 Dimension)
컴퓨터 그래픽을 통해 만들어지는 이미지는 크게 평면으로 표현되는지 입체로 표현되는지에 따라 2차원 이미지와 3차원 이미지로 구분 지어진다. 2차원 이미지는 높이 x 와 폭 y로 표시되는 화면에서 평면의 그림을 컴퓨터로 구현할 수 있는 모든 결과물을 말한다. 3차원 이미지란 3차원으로 표현된 그래픽 이미지를 말하며 현실에서 우리가 보고 느끼는 모든 환경들은 모두 3차원의 공간 속에서 일어나는데 우리가 보고 느끼는 것과 똑같이 3차원 공간 속에서 컴퓨터를 활용하여 구현할 수 있다. x, y 축으로 표현되는 2차원의 한계를 극복하여 실제와 같은 다양하고 섬세한 묘사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개체 이동이 자유롭고 다양한 각도의 시야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섬세한 묘사를 유지하면서 시공간을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다.
2. 컴퓨터 그래픽의 색채 대비
색체 대비란 2가지 색이 서로 영향을 주어 원래 색의 특성보다 더 큰 차이를 보이는 형상을 말한다. 하나의 색이 주위에 있는 색의 영향을 받아서 실제 색과는 다르게 느껴지고 차이가 강조되는 현상을 말하는데 다양한 색채 대비가 존재한다.
참고 자료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ool2389&logNo=220961261376&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https://ko.wikipedia.org/wiki/%EC%BB%B4%ED%93%A8%ED%84%B0_%EA%B7%B8%EB%9
E%98%ED%94%BD%EC%8A%A4
https://cosmotree.github.io/mara-studio/What-is-Computer-Graph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