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중국 스킨케어 시장조사 보고서

Voloo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5.09
최종 저작일
2020.12
22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중국 스킨케어 시장조사 보고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I. 서론
1. 연구 필요성
2. 연구 목적
3. 연구 방법

II. 본론
1. 시장 및 수요 동향
1) 글로벌 및 중국 화장품 업계 동향
2) 스킨케어 시장 수요 동향
3) 화장품 수입시장 동향
4) 화장품 수입관련 규제

2. 경쟁 동향
1) 주요 브랜드 현황

3. 가격 동향
1) 경쟁사 및 주요 5 대 브랜드 품목 가격
2) 가격대별 주요 제품 조사
3) 중국 소비자의 가격 민감도
4) 가격 트렌드 및 전망

4. 생산 동향
1) 생산 규모 및 증감률
2) 주요 생산 업체 동향
3) 주요 수출국

5. 유통 동향
1) 중국 유통 구조의 특성
2) 현지 생산업체 유통구조
3) 온라인 판매망

III. 결론
1. 기대효과
2. 결론 및 제언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1. 연구 필요성
최근 중국의 경제성장과 함께 국민소득이 늘고 미용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시장은 급속도로 확대되는 추세이다. 중국은 세계 2위의 화장품 시장임과 동시에 거대한 잠재력을 갖고 있는 시장이다. 따라서 중국 화장품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몇몇 해외 기업들은 중국 시장 점유를 확대하고, 더 많은 소비층을 확보하기 위해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중국 소비자의 특성을 잘 활용하고, 한류를 유지하면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중국 소비자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는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시장은 스킨케어 시장으로, 중국인들은 색조 화장품에 비해 기초 스킨케어 제품대한 수요 및 관심도가 높으며 그 시장의 규모 또한 점차 커지는 추세이다. 그러나 화장품 시장이 대부분은 글로벌 기업이 차지하고 있다. 로컬 브랜드에 비해 글로벌 기업의 점유율이 압도적으로 높으며 이 경향에 대항할 수 있는 자국내계 기업은 아직 소수에 불과하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는 한류 열풍과 가성비 좋은 제품 등으로 중국 스킨케어 시장에서 성공한 이력이 있다. 그러나 최근 한국 제품이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고전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한국 제품이 중국 시장에서 재도약하기 위해서는 더욱 전략적인 경영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서는 중국 스킨케어 시장을 더욱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중국 화장품 시장의 업계 동향, 수요동향, 경쟁동향, 가격동향, 생산동향 등을 분석하고자 한다.

2. 연구 목적
중국의 전반적인 화장품 시장 및 스킨케어 시장을 분석하여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는 국내 브랜드들이 유의해야 할 점과 극복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3. 연구 방법
KOTRA, allcos, KCII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논문 및 보고서를 통한 문헌 연구
유통 채널과 주요 SNS 매체 직접 분석

II. 본론
1. 시장 및 수요 동향
1) 글로벌 및 중국 화장품 업계 동향
글로벌 화장품 시장은 2015년 이후 매년 연 평균 3.1%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참고 자료

이맹맹, 중국화장품시장트렌드,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 「2018 글로벌 화장품 산업 백서」, 2018, VOL.- NO.-
KOTRA, K-뷰티, 中 화장품 시장에서 새로운 변화 찾을 때, KOTRA 해외시장뉴스, 류환리, "중국 화장품 브랜드의 중국 내수시장 점유확대 전략" VOL.- NO.- (2019)
이수리, "한국 화장품의 중국 내수시장 점유 확대전략 연구 :한류의 경제적 효과를 중심으로"
VOL.- NO.- (2020)
장금금, "국제 화장품기업의 중국내 마케팅 사례 연구 :프랑스 로레알(L'OREAL), 일본
시세이도(Shiseido), 한국 아모레퍼시픽(Amore Pacific)을 중심으로" VOL.- NO.- (2020)
"중국 화장품 시장 보고서" VOL.- NO.- (2019)
(사)대한화장품협회. "COSMETIC REPORT" VOL.- NO.- (2019)
엄현숙, "중국 화장품 시장 동향1-시장규모 및 동향, 수입규모 및 동향", 중국망, 2018.11.15.
런창만. "중국 화장품산업 유통경로에 관한 연구" VOL.- NO.- (2014)
이몽안. "한국 화장품기업의 중국시장 경쟁력 강화전략" VOL.- NO.- (2014)
苑海燕. "한국 화장품 구매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VOL.- NO.- (2015)
장빈. "중국 BtoC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류가 화장품 소비자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VOL.-
NO.- (2015)
류혜아. "중국소비자의 화장품 Lifestyle과 추구혜택에 따른 선호 유통경로에 관한 연구" VOL.-
NO.- (2015)
우운죽. "화장품에 대한 고객만족과 지갑점유율에 관한 연구 --중국 소비자 중심으로" VOL.-
NO.- (2015)
란나. "SNS활용성이 제품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VOL.- NO.- (2016)
邢娜. "중국 여성소비자 기초화장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VOL.- NO.- (2016)
한뢰. "중국 여성 소비자의 화장품 구매행동 연구" VOL.- NO.- (2018)
류환리. "중국 화장품 브랜드의 중국 내수시장 점유확대 전략" VOL.- NO.- (2019)
이수리. "한국 화장품의 중국 내수시장 점유 확대전략 연구" VOL.- NO.- (2020)
FANJING. "SNS 특성이 중국 화장품 소비자의 인지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VOL.- NO.-
(2020)
Voloo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중국 스킨케어 시장조사 보고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