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영화 미나리 감상문

HunterT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5.03
최종 저작일
2021.05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자간 0%, 크기 10 pt)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 참고서 처럼 옆에 두고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작성된 감상문입니다.

* 이런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1. 감상문 과제가 필요하신 분
2. 영화 볼 시간은 없지만 어떤 작품인지 궁금하신 분
3. 영화를 봤지만 의미 해석이 어려우신 분

* 기타 감상문 안내
1. 자세한 영화 줄거리 및 주요장면 서술
2. 인상깊은 장면을 따로 선정하여 느낀점 서술
3. 평론가 평론 모음으로 작품에 대한 입체적 해석 가능

목차

1. 서론

2. 본론
1) 줄거리요약
2) 인상깊은 장면

3. 결론

본문내용

이윽코 외할머니가 집에 오게 되었고 집에도 작은 변화가 생겨나기 시작한다. 한국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손자들은 처음에 할머니를 어색해했지만 차츰 할머니를 이해하고 하나의 가족으로 뭉치게 된다. 특히 할머니는 한국에서 가지고 온 보따리에서 미나리 씨앗을 꺼내 농장에 심게 되고 손자에게 미나리의 특징에 빗대어 사람의 강인함에 대해서 알려주게 된다.
이 시점에서 위기가 찾아오는데 먼저 농장에 우물이 말라버리게 된다. 결국 아빠는 상수도를 농업용수로 쓰게 되고 수돗세가 너무 많이 나와 물이 끊기는 지경에 이른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농장의 채소를 구입하기로 한 한국 음식점이 갑자기 거래를 하지 않겠다고 한 것, 이러한 상황 속에서 할머니는 뇌졸중으로 쓰러지게 된다.
아빠는 어떻게든 농장을 다시 살리기 위해 병아리 감별사 일을 계속해서 이어나가지만 농장일과 겹쳐서 혼자서는 머리도 감지 못할 정도로 몸이 망가지고 있다.
시간은 흘러 할머니는 어느 정도 회복되어 혼자서 걸을 수 있을 정도가 되었고 막혔던 수돗물도 다시 나오기 시작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기쁜 소식은 막내아들의 심장병이 많이 완화되었다는 것, 그리고 아빠는 새로운 거래처를 뚫게 되어 모든 것이 잘 풀리는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밖으로 잘되는 상황과 대비되게 안으로는 점점 분열의 조짐이 보이기 시작했다. 그동안 농장일에만 신경 쓰고 가족에게는 신경을 쓰지 않았던 남편을 엄마는 더 이상 견디기 힘들어 하고 있었던 것, 이렇게 가족에게 조금씩 금이 가고 있을 때 너무도 큰 사건이 터지고 말았다.

참고 자료

* 김형석영화 저널리스트
1980년대 미국의 어느 한인 가족에 대한 영화로 정이삭 감독의 자전적 이야기다. 미국에 정착해 살아갔던 이민 세대라면 국적과 인종에 상관없이 공감할 만한 보편성을 지녔다. 본질적으론 처절한 생존기지만 이 영화를 따뜻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건, ‘가족’이라는 공동체를 바라보는 감독의 깊은 시선이 있기 때문. 여기에 순자 역을 맡은 ‘할머니’ 윤여정의 연기는 영화에 활기와 감정적 울림을 불어넣는다. 배우들의 앙상블이 빛나는 작품이다.
* 심규한<씨네플레이> 기자
수많은 이유로 밀쳐내다가도 하나의 이유로 끌어안는 것이 가족이다. 척박하고 낯선 땅에 기어이 뿌리를 내리려는 이민자 가족의 다난한 삶을 관조하다 보면 내 삶의 어느 지점과 닿아있다는 보편적인 정서에 공감하게 된다. 고집스러움 뒤에 보이는 처진 어깨와 다짐 속에서도 드러나는 체념과 다정함에 감춰진 외로움이 우리를 함께하게 하는 이유라고 말하는 이 영화에 당신의 마음이 오래도록 머물 것이다.
* 이지혜영화 저널리스트
<미나리>는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며 살아가는 이민자들이 주인공이며 전통적인 가족의 가치까지 강조한다. 이보다 미국적일 수는 없을 정도로 미국영화인 동시에 한국 관객에게도 공감의 연속일 정도로 한국적이다. 한국인이 한국어로 연기하기 때문만은 아니다. 가부장적인 아버지와 자식에게 헌신적인 어머니, 따뜻한 할머니가 멀어졌다 다시 서로를 품는 과정은 익숙한 우리의 이야기다. 영화의 국적을 따지는 일이 무의미해 보일 정도로 보편적인 이 가족영화는 오랫동안 사람들의 마음에서 쑥쑥 자라날 것이다. 마치 미나리처럼.
* 정시우영화 저널리스트
이민 경험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미나리>를 보는 내내 밑바닥에 가라앉아 있던 기억들이 영사기처럼 하나둘 머리에서 재생되는 체험을 했다. 미국 이민자 가족이 낯선 땅에서 느끼는 ‘정체성’이나 ‘문화적 충돌’보다, 가족 관계에서 생겨나는 크고 작은 감정의 생채기에 집중하며 보편성을 획득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가령 할머니 냄새, 가족 앞에서 떳떳하고 싶은 아빠의 안간힘, 빠듯한 살림에서 피어나는 엄마의 고단함, ‘스트롱 보이’로 보이고 싶은 어린 마음들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는 모습이다. 감독 개인의 사적 경험에서 시작된 이야기지만, 추억을 낭만화하거나 신화화하려 하지 않은 연출의 사려 깊음이 공감의 폭을 넓힌다. 드라마틱한 사건이나 갈등으로 엮어낸 영화는 아니다. 그러나 생동감 넘친다. 배우들 연기에 실린 생생한 감정들 덕분에.
HunterT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영화 미나리 감상문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