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학점인증 디지털시스템설계 과제3 보고서 묵찌빠 게임 State Machine Design(코드, 설명 포함)
- 최초 등록일
- 2021.04.07
- 최종 저작일
- 20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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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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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목표
2. VHDL 코드
3. 코드 설명
4. Test bench 코드
5. 코드 설명
6. State / Output Table
7. Stage Diagram
본문내용
목표
- 아래와 같은 조건의 묵찌빠게임을 State machine으로 설계하고 VHDL을 이용하여 구현할 수 있다.
<중 략>
2) test bench simulation
-첫 번째 12클럭은 과제 PPT를 그대로 구현한 것이다.(Reset=0)
-모든 시뮬레이션이 rising edge에서 동작하는 것으로 보아 클럭에 동기화되었음을 알 수 있다.
-시뮬레이션 결과 Reset값이 0이므로 정상 작동하며 PPT와 결과가 일치하였다.
-맨 밑 두줄을 통해 state로 정의해 주었던 값들이 시뮬레이션에서 그대로 확인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두 번째 12클럭은 과제 PPT를 Reset이 1인 상태로 구현한 것이다. Reset값이 1이므로 AW와 BW 그리고 Draw가 나타나지 않는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RST이 정상 작동함을 확인 할 수 있다.
3) State/Output Table
-State/Output table이다. 세로 굵은 줄을 기준으로 왼쪽은 RST(Reset)값이 0이고 오른쪽은 Reset값이 assert 되었을 때이다. Reset값이 들어오면 무조건 init state로 가며 출력은 내보내지 않는다.
-주어진 state machine은 현재의 상태와 입력에 의해여 출력이 결정되므로 mealy machine이다.
-위의 State/Output table은 invalid sign을 냈을 경우를 포함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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