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 독후감A+)) 논술대비 도서 - 천로역정의 좁은 문 순례자 놀이를 추구하는 올콧의 작은 아씨들(Little Women) - 가족소설, 소녀성장소설, 선택과 운명

*창*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1.15
최종 저작일
2021.01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8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강추 독후감A+)) 논술대비 도서 - 천로역정의 좁은 문 순례자 놀이를 추구하는 올콧의 작은 아씨들(Little Women) - 가족소설, 소녀성장소설, 선택과 운명"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등장인물들
Ⅲ. 슬픔과 기쁨이 함께하는 미국의 가족 드라마
Ⅳ. 핵심 줄거리 내용
Ⅳ. 소감 : 고정관념의 타파와 유행(풍조)을 대하는 태도, 천로역정의 좁은 문 교훈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이 소설은 루이자 메이 올콧의 가족과 소녀들 중심 소설이다. 『작은 아씨들』과 원작소설을 비교적 충실하게 반영하면서 각 시대적 가치관을 반영한 세 편 이상의 영화(1949, 1994, 2019)로 각색되었다. 소설 『작은 아씨들』은 다층적인 목소리를 통해 전복의 상상력을 내장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 작품이 오늘날 여러 버전으로 각색되는 것은 19세기 소녀 성장소설로 당대적 도덕관과 가치관을 담아내고 있으나, 소설의 곳곳에서 당대적 가치관에 대해 순응과 저항을 동시에 담아내고 있다.
원작 소설을 각색한 영화들이 각 시대의 소통욕망을 반영하여 새로운 시각에서 이야기를 확장하고 강화하는 방향으로 변모되었다는 점에서 스토리텔링의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었다. 1949년 영화의 경우 원작 소설에서 낭만적 연애와 결혼에 초점을 맞추고 남성 중심 사회를 존속, 유지하는데 기여하는 스토리텔링을 보여준다는 특징이 있다.

<중 략>

Ⅳ. 소감 : 고정관념의 타파와 유행(풍조)을 대하는 태도, 천로역정의 좁은 문 교훈
둘째 딸 조는 로렌스 씨와 로렌스 씨의 부유함을 '사자' 라고 표현했다. 그러나 네 자매는 사자와 직접 맞닥뜨린 후, 그것이 사자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조가 로렌스 씨를 사자라고 한 것은 로렌스 씨가 너무도 무섭고 완고했기 때문이다. 조의 집은 가난했지만 로렌스 씨는 부자였으므로 네 자매는 로렌스 씨의 부유함에 거리감을 느꼈던 것이다. 하지만 네 자매가 실제로 사자 곁을 지나가자 두려웠던 많은 일들이 두렵지 않게 되었다. 로렌스 씨가 작은 아씨들을 자신의 딸처럼 친절하게 대해 주었기 때문이다. 또 그는 자신의 부유함을 과시하거나 네 자매의 가난을 조롱하지 않았다. 오히려 그는 네 자매의 가족이 가난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에서 많은 것을 깨달았고, 그 깨달음에 대한 고마움의 대가로 많은 친절을 베풀어 주었다. 결국 자매들은 로렌스 씨 가족이 '사자'라고 생각한 것에 대한 고정 관념을 버리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
*창*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 - 전복
  • 프레시홍-홍어
  •  '가슴이 떨리는 건 너 때문' 시사회 초대 이벤트
  • 릴레이이벤트
((강추 독후감A+)) 논술대비 도서 - 천로역정의 좁은 문 순례자 놀이를 추구하는 올콧의 작은 아씨들(Little Women) - 가족소설, 소녀성장소설, 선택과 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