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멀티미디어 ) 유닉스가 발전하는데 공개운영체제인 리눅스의 도움이 컸다고 생각합니까 외 4건

ReportRed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1.12
최종 저작일
2021.01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4,75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유닉스가 발전하는데 공개운영체제인 리눅스의 도움이 컸다고 생각합니까?
2. 정보화 사회는 컴퓨터의 발명으로 갑자기 만들어진 사회라고 주장하는 김과장과 아니라는 이과장이 있습니다. 정보화 사회의 발달과정을 김과장에게 잘 설명하면 김과장은 잘 알수 있을까요? 정보화 사회의 발달과정으로 김과장과 이과장의 찬반의견으로 토론 내용을 서술하시오.(단, 정보화 사회의 특징 및 개요와 함께 설명하시오)
3. 컴퓨터 내부에서 덧셈기를 이용해서 뺄셈을 하는 방법과 뺄셈기를 이용해서 뺄셈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찬반 의견을 작성하시오. (단, 덧셈기를 이용한 뺄셈과 뺄셈기를 이용한 뺄셈기의 장단점을 함께 기술하시오.)
4. 최초의 컴퓨터는 에니악이 맞는지? 아니면 맞지 않는지? 논의하시오.
5. 데이터베이스는 3단계 스키마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스키마 사이의 대응관계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독립성은 반드시 지켜져야 하는 원칙은 아니며, 상황에 따라 지키거나 지켜도 되지 않는 자유로운 개념이다 라는 주장에 찬반의견을 작성하시오. 단 3단계 스키마 구성의 기인한 데이터베이스 독립성의 개념을 함께 설명하고, 찬반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시오)

본문내용

유닉스가 발전하는데 공개운영체제인 리눅스의 도움이 컸다고 생각합니까?
리눅스란 다중 사용자와 사중 스레드, 그리고 다중 작업을 지원하는 유닉스에서 파생된 네트워크 운영체제로 주로 일반적인 사용자에게 활용되었지만 현재는 기업에까지 활용되고 있다. 초기의 리눅스는 개개인들이 개발을 해왔지만 이후, IT 기업의 후원을 받기 시작하며 유닉스와 MS 윈도우 운영 체제의 대안 시스템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우선 리눅스는 오픈 소스이기 때문에 버그가 발생할 경우 많은 기관에서 보완을 직접 하려고 나서는 등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다. 또, 일부 서비스를 제외하고는 무료라는 최대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리눅스는 현재 국내에서 카카오뱅크, 국민은행, 그리고 한국거래소 등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유닉스란 교육이나 연구 기관에서 사용되는 다중 사용자 방식의 서버에 특화되어 있는 운영 체제로 1970년대 초반에 발명되었다. 유닉스는 서버에 특화되어 있는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포털이나 대기업의 사이트에서 주로 사용되며, IBM 사에서 직접 일괄적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리눅스에 비해서 지원이 좋고 보안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다만 기업에서 일괄 관리하기 때문에 비용이 비교적 비싸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유닉스는 현재 HP, Apple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중 략>

최초의 컴퓨터는 에니악이 맞는지? 아니면 맞지 않는지? 논의하시오.
에니악(ENIAC; Electronic Numerical Integrator And Computer)이란 1946년 2월 14일, 펜실베이니아 대학의 에커트, 모클리가 제작한 전자 컴퓨터이다. 이는 1947년에 작동 후, 1955년까지 활용되었으며 세계 최초의 컴퓨터라고 알려져 있다. 에니악은 현재와 같이 프로그램을 기억하는 방식이 아닌 프로그램을 배선판에 배선하여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식이다. 이는 현재의 컴퓨터와는 다르게 19진수를 이용하여 계산을 할 수 있으며, 최초의 개발 목적은 대포의 정확한 탄도 계산을 하기 위해서였다.

참고 자료

김선명, (2002). 정보화사회에서의 중등학교 컴퓨터 교육과정 방향설정에 관한 연구, 목포대학교 교육대학원
안티키티라 기계
https://ko.wikipedia.org/wiki/%EC%95%88%ED%8B%B0%ED%82%A4%ED%8B%B0%EB%9D%BC_%EA%B8%B0%EA%B3%84
에니악
https://ko.wikipedia.org/wiki/%EC%97%90%EB%8B%88%EC%95%85
박유경, (2007).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전압안정도 해석 제안, 고려대학교 대학원

자료후기(4)

ReportRed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멀티미디어 ) 유닉스가 발전하는데 공개운영체제인 리눅스의 도움이 컸다고 생각합니까 외 4건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