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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본 She Had Eyes A Man Could Drown In Narrative, Desire and the Female Gaz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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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0.11.03
최종 저작일
2020.11
6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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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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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줄거리 상 읽을 때, 이야기를 읽거나 끝까지 읽어 내려갈 때 의미와 욕구의 복합적인 구조 를 연구할 때, 욕구로 인해 바로 그 이야기의 뜻의 고리를 나타내는 존재를 있게 한다는 점 을 문학적인 비평가 및 이론가인 피터 브룩스는 관찰한다. 그는 특히 그의 주장을 뒷받침하 기 위해, 그들 자신의 이야기가 행해지는 형태와 대체로 이야기의 본성에 의한 사건의 기록 으로서 삶, 죽음과 욕망에 대한 그들의 글을 검토하면서 프로이드와 라캉을 끌어들인다. 비 록 브룩스는 그의 이야기가 명확히 표명된 “문학적인 이야기처럼 영화에 관하여 똑같이 잘 적용한 것에 맞춘 요구에 대한 행함으로 내게 보여지는”것에 대한 공식화로 그가 문학에 대해 요구하는 분야를 제한한다. 그러므로 문학과 영화 둘 다를 연구하고 가르치는 페미니 스트로서, 나는 분명한 마음속의 목표를 가지고 이 논문을 쓴다: 문학적인 연구들로부터 다 른 이야기의 이론이 차용되어질 수 있는, 또 페미니스트 영화 이론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가져오는 특히 1975년에 17년 전 쯤 처음인체 하는 멀베이언 모델에 여전히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방법을 조사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 논문은 1981년에 영화로 만들어진 존 파울즈 의 소설 ‘프랑스 중위의 여자(1969)’ 과정의 조사가 아니고 두 가지의 비교도 아니고 또 는 존 파울즈 소설, 해롤드 핀터의 시나리오, 같은 제목의 카렐 라이쯔의 영화 속에서의 비 교도 아니다. 그 대신에 그것은 브룩스에 의해 상상된 이야기상 욕망이 반영된 작품으로서 의 비유의 한 종류로서 영화의 읽기이다. 이야기의 수법으로서의 욕망은 ‘프랑스 중위의 여자’에서 두 명의 주인공들 사이에 표현되는 육욕적인 욕구로서 명백히 주제화되어진다. 이러한 성적인 욕구는 시선으로 인해 달성되는데, 그것은 필수적으로 어떠한 수준에서의 모 든 영화의 주제 그리고 이것의 명백한 주제에 해당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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