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문화(중독) 에 대해서

*승*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10.15
최종 저작일
2020.10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문화(중독)에 대한 견해를 논술하시오

목차

1. 서론 - 청소년들에게 인터넷 게임문화란 무엇인가
2. 본론 - 그 실태와 현황
3. 결론 - 개선방안은 무엇일까
4.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논술자 역시 게임을 좋아한다. 처음 게임이라는 것을 접하게 된것은 초등학교 저학년 때 부터 였다. 당시 논술자의 부모님께서 TV에 연결하여 게임을 할수 있는 일명 “ 비디오 게임기”를 구입해 주셨다. 현재의 기술력 보다는 훨씬 떨어지는 90년대 초였지만, 논술자는 학교 수업을 마치고 바로 집으로 돌아와 밤늦게까지 게임을 플레이 하던 기억이 있다. 결국 잠자리에 드는 척 부모님의 눈을 피해 새벽까지 게임을 플레이 하다가 부모님께 들 켜 혼이 나곤 했다.
그런 시기를 지나 90년대 말, 컴퓨터 게임의 눈부신 발전이 이뤄지던 시기, “starcraft”라 는 게임을 접하게 되었고 이 게임으로 인해 국내 전국에 pc방의 수가 엄청나게 늘어났고 밤새 게임을 즐기던 시기도 있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생업과 학업으로 인해 점차 게임에 할애할 시간도 없어지면서 점 점 게임을 플레이 하는 시간은 줄어 들게 되었다. 그래도 가끔 플레이 하면서 예전의 추억 을 떠올리곤 한다.
요즘 청소년들은 인터넷 게임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컴퓨터로만 접하고 접속할 수 있었던 논술자의 10대와는 달리 요즘은 스마트폰으로도 인터넷 게임은 활성화 되어 걸어 다니면서 또는 더 나아가 게임을 자동으로 플레이 하게 설정하여 다른 일을 하면서도 게임은 플레이 되도록 할 수도 있다.

참고 자료

한국정보화진흥원(2014). 2013년 인터넷중독 실태조사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정보화진흥원(2015). 인터넷중독 실태조사 결과.. 한국인터넷진흥원(2015). 한국 인터넷 백서.

자료후기(1)

*승*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문화(중독) 에 대해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