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필요없다 리포트 a+보장

watcher34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10.10
최종 저작일
2020.01
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7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소개글

"인간은 필요없다 리포트 a+보장"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내용 요약
2. 생각나누기

본문내용

CHAPTER 1. 컴퓨터에게 낚시 가르치기
1956년, 네트워크 개념이 생소하였던 초기 컴퓨터를 대체하기 위해, 신경망 프로그래밍의 등장하는데, 인간의 두뇌 기능을 모방하는 방식이다. 이때 인공 지능의 의인화를 신경망 Neural networks로 표현한 것이 재미있다. 이제는 프로그래머가 문제의 담화 영역을 구성하는 기호와 논리적인 규칙을 미리 규명하는 대신 예를 충분히 제시하기만 하면 된다.
이러한 것들이 가능한 하는 이유는 거대해진 메모리의 양과 컴퓨터 처리 속도의 혁명적인 변화에 있는데, 그 속도는 18개월에서 24개월 사이에 두배씩 개선되었다. (Gordon Moore의 법칙) 10~20년 내에 스마트 폰의 처리 능력이 사람 두뇌를 앞서 갈 것이라 예측한다. 저자는 네트워크의 발전을 가리키며, 어떤 기술이든 양적인 차이가 충분히 크게 벌어지면 어느 순간 질적인 차이가 뒤따른다고 설명한다.
(또한 이 말은 자주 인용된다. 기술의 차이 뿐만 아니라 빈부의 차이에서도 말이다.)

<중 략>

생각나누기
어머니는 책의 제목을 보면서 참 정 없게도 지었다고 하셨다. 인간은 필요없다니, 책을 읽는 내내 내가 인공지능을 미워하진 않을까 걱정하며 책장을 넘겼다. 인공지능하면 가장 대표적인(이제는 밈으로도 활용되는) 예로 2016년 알파고와 이세돌의 대국을 활용할까 생각했으나 이제는 너무나 익숙해져 식상하기까지 하고 더 중요한 점은, 알파고 밈은 저자가 말하는 인공지능을 총체적으로 설명해주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그것보다는 해리포터의 지팡이에 비교해보면 어떨까.
사람과 기계를 마법사와 지팡이로 비교해보자. 마법사의 지팡이는 마법사를 해치지 않는다. 다만 그 지팡이를 휘두르는 마법사의 주문이 다른 마법사를 해칠 뿐이다. 즉, 기술은 죄가 없다. 기술을 다루는 인간의 책임이 실로 무거워지는 순간이다.

참고 자료

없음
watcher34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인간은 필요없다 리포트 a+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