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디자인] 포스터디자인
- 최초 등록일
- 2003.11.12
- 최종 저작일
- 2003.11
- 8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1.『디자인의 의미』
1) 유 래
2) 정 의
3) 목 적
4) 디자인의 성립
5) 디자인조건
2. < 포스터 디자인 >
1)개념
2)역사
3)종류
4)표현 방법
본문내용
(5) 제 1차 세계 대전 후의 새로운 표현 양상
제 1차 세계 대전이 끝나고 파리에는 유능한 포스터 디자이너 그룹들이 형성되어 디자인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였다. 이 시대를 디자인 역사의 기점이라 할 만한 이유는 순수한 디자인으로서의 발상과 그 전개가 이 시대부터 드러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이 시대를 '아르 누보'의 시대라고 부르기도 했는데 이것은 근대의 모던 디자인으로 그 맥락이 이루어지는 기점으로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는 뜻이다.
1918년 이후 카상드르, 카를루, 루포, 카피엘로, 콜랭등은 포스터에 사진을 도입하여 망점 분해에 의한 제판 기술 등을 구사했으며, 오늘날의 제작과정에 가까울 정도로 발달한 새로운 시각 전달의 방법을 모색하기 시작하였다. 20세기의 미술사조를 받아들여 디자인을 풍부하고 다양하게 하였으며 신인상주의, 포비즘, 쉬르레알리슴, 쿠비슴, 모던 아트의 영향을 받아 새로운 포스터 창조에 힘을 기울였다.
카상드르는 <노르망디 취항의 포스터>를 남겼고 회전하는 운동감, 시간의 연속, 평면 상태에서의 입체적 느낌을 표현하는 데 원동력이 되었다. 또한 최초로 사진을 적극적으로 화상에 이용한 사람 중의 하나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