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생활 지도 방안

최초 등록일
2020.07.31
최종 저작일
2020.05
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zzan**** (본인인증회원)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소년의 디지털 생활 지도에 필요한 내용 요소와 방법 고찰
1) 개요
2) 학습 요소
3) 구체적인 학습 내용
4) 교수, 학습 방법

2.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청소년의 디지털 생활 지도에 필요한 내용 요소와 방법 고찰

청소년은 가만히 있기 심심해서, 잠시라도 재미있는 것을 하고 싶은 마음에 스마트폰을 들고 습관적으로 모바일 문화를 향유한다. 이러한 행위는 누가 알아주기를 바라거나 거창한 목적을 위해서라거나 별도의 의도가 있는 것이 아니다. 그저 공부를 하다가, 숙제를 하다가, 잠시 자신도 모르게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바일 사이버공간에 접속하여 소셜게임을 하고 동영상 공유 문화를 즐기는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 즉 모바일 문화 속 디지털 놀이는 별로 심각한 활동이 아니지만, 극도로 몰입적인 활동이며, 물질적 이익이나 이윤 취득과는 관계가 없다. 또한 디지털 놀이는 게임을 통해 바깥세계와 다른 별도의 사회집단을 형성한다는 특성도 가진다.

참고 자료

김서희(2020), 청소년을 위한 디지털 시민의식 교육과정에 관한 연구, 수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승형(2019), 청소년 모바일 문화의 현상학적 이해,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최연(2012),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미디어중독 현상과 미디어교육 방안 연구 :다문화가정 부모와 다문화교육 전문가와의 FGI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zzan****
(본인인증회원)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310
ㆍ전체 판매량
1,00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331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디지털 생활 지도 방안